Enya - Paint The Sky With Stars - The Best Of Enya
엔야(Enya) 노래 / 워너뮤직(WEA) / 1997년 1월
평점 :
품절


그 누구보다도 엔야의 베스트앨범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렸다. 이미 엔야의 전 앨범을 소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엔야의 노래는 각 앨범마다 특징이 있다. 'Orinoco Flow'의 신비하고 신선한 느낌, 'Shepherd Moons'의 스산하면서도 역시 신비한 느낌, 'The Celts'의 웅장하면서 신화적인 느낌들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앨범마다의 일관된 느낌이 단점이기도 하다. 한 앨범에 수록된 곡들이 워낙 비슷비슷한 분위기라서 한 앨범을 계속 감상하기에는 좀 지루한 감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좋아하는 곡들만 따로 녹음해서 듣곤 했다.

어떤 글을 보면 아일랜드 사람들도 '한'이 많은 민족이라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에 잘 맞는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CF의 배경음악으로 더 자주 쓰였나 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은 'Anywhere Is', 'The Celts'같은 웅장한 분위기의 곡들이다. 특히 'Book Of Days'는 압권이다. 몇년전에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이 주연한 'Far and Away'라는 영화의 주제곡으로 들었을 때 크게 감명받았는데 최근 '냉정과 열정사이'라는 영화에서 쓰이는 것을 보고 또한번 감동받았다. 마치 십자군의 행진을 연상시키는 곡이지만 거친 서부개척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뿐 아니라 이국적인 분위기의 감미로운 러브 스토리에도 너무 잘 어울렸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취향 때문인지 'Book Of Days'는 정말 자주 듣는다. Mo' Better Blues'의 주제곡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