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파일(1disc) - 할인행사
롭 바우만 감독, 데이비드 듀코브니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엑스파일' 극장판은 흥행에 그리 성공하지 못했다. 골수액스필들에게는 인기가 있었지만 팬이 아닌 관객이나 비평가들의 평가는 그리 호의적이지 않았다. TV시리즈의 팬들과 일반 SF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엑스파일'영화를 만들겠다는 제작진들의 과욕이 결국 이도저도 아닌 어정쩡한 '엑스파일'을 만들어내고 말았다.

TV판의 신비스럽고 진지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극장판으로 보여줄 수 있는 스펙터클함을 억지로 엮어보려 하니까 관객들의 반응이 시큰둥할 수 밖에 없지 않았을까? 많은 관객들이 '지구에 내려온 에이리언 아냐?'하고 말하는 식이었다.

개인적으로도 별다른 감흥이 없는 작품이었다. 어떻게든 TV시리즈와 연관되게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려고 하다 보니까 멀더와 스컬리요원은 빌딩옥상과 뒷골목, 옥수수밭과 시베리아 등으로 정신없이 뛰어다니기만 했다. TV판에 비해서는 크게 터트리는 폭파씬들도 다른 블록버스터에 비해서는 초라한 편이다.

기본적인 화면구성이 엉망이기 때문에 DVD의 좋은 화질도 그리 돋보이지 않는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지만 그래도 극장판 '엑스파일' 2편을 기다리고 싶은 심정이다. TV판의 종결이 너무 아쉽고, 아직도 멀더와 스컬리요원이 그립기 때문이다. 도겟과 레이어스 요원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