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몸의 혁명 스트레칭 30분 넥서스 30분 1
밥 앤더슨 지음, 이미영 옮김, 진 앤더슨 그림 / 넥서스 / 200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운 몸의 혁명 스트레칭 30분'은 격렬한 운동을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또 그럴만한 시간이 나지않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수많은 독자들이 운동을 해보려고 각종 기구나 책을 구입하지만 대부분은 제대로 사용하거나 읽지도 않은채 구석에 처박아 두곤 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의 마음가짐도 조금씩 흩어지고, 기구는 생각만큼 유용하지도 않고, 책의 내용은 그리 재미있지도,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지도 않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몸의 혁명 스트레칭 30분'의 매력이라고 하면 무엇보다도 책을 보면서 따라하기 쉽다는 것이다. 거창하고 복잡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가볍게 팔,다리를 뻗으면서 하는 스트레칭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지나치게 장황한 내용을 담으려고 하지 않고 그때 그때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부분만을 언급한다.(아쉬운 점이라면 조금씩 중복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그림삽화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조금 어설픈듯 하면서도 간단한 그림들이 괜히 폼잡고 있는 사진보다 훨씬 알아보기가 쉽다. 스트레칭이 요가같은 복잡한 동작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그동안 운동에 관한 책을 여러권 구입했었는데 책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온전하게 따라해본 책은 '아름다운 몸의 혁명 스트레칭 30분'이 처음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혜짱 2004-04-11 2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베스트셀러이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