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한의사 손영기의 먹지마 건강법 - 개정증보판 마이너스 건강 1
손영기 지음 / 북라인 / 200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영기씨의 후속작인 '나는 풀먹는 한의사다'라는 책을 읽고나서 큰 감명을 받은 뒤에 부랴부랴 구해 읽은 책이다. 전체적인 내용도 후속작과 비슷하다고 들었고 저자가 스스로 인정했듯이 너무나도 조잡한 제목때문에 망설이긴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상당히 유익한 독서였다. 책의 내용은 '나는 풀먹는 한의사다'와 겹치는 부분이 많이 있다. 하지만 '나는 풀먹는 한의사다'가 주로 요리법이나 음식선택같은 마이너스 건강법의 실천에 관해서 다루고 있다면, '별난 한의사 손영기의 먹지마 건강법'은 생소한 마이너스 건강법에 대한 소개와 먹지않는다는 것에 관해서 차분하게 설명하고 있다.

'잘먹고 잘사는 법', '차라리 아이를 굶겨라'같은 비슷한 부류의 책들을 하도 많이 읽어봤기 때문에 충격의 강도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중요한 사항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던, 커다란 도움이 되었던 책이었다. 특히 개인적으로 지금까지는 칼로리를 계산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행동을 세련되고 영악한 다이어트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저자가 그것을 자동차의 연비계산에 비유하는 내용이 상당히 충격적이었다. 수많은 건강식품을 구입할 돈의 반의 반으로도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