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점수를 확 올려주는 5가지 시험요령 & 30가지 급소 포인트 - 최신개정판
서경원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경원씨의 'JPT 점수를 확 올려주는 5가지 시험요령 & 30가지 급소 포인트'는 지금까지 제대로 된 JPT대비서적에 목말라하고 있던 독자들에게 커다란 선물인 셈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요점과 핵심, 급소를 제대로 짚어주고 있는 책이다. 그동안 JPT에 관련된 대부분의 책들은 부실한 구성과 실패한 난이도 조절, 경향과는 어긋나는 내용들때문에 무척이나 실망했었는데 이 책은 핵심만을 간결하게 추려주면서도 그리 어렵지않게 구성되어 있다.

여러 면에서 김대균씨의 '토익 답이 보인다'와 비교할만하다.(우연인지 이 책의 가제는 'JPT 답이 보인다'였다고 한다.) 중요한 숙어와 표현들을 정리해놓은 점, 시험을 보는 요령과 기술을 꼼꼼하게 짚어준 점, 그리고 다소 부족한 문제량이라던지 수많은 오자와 탈자같은 단점들까지 쏙 빼닮은 책이다. 기억하기로는 '토익 답이 보인다'의 초판도 조금 엉성하긴 했지만 이 정도로 엉망이지는 않았다. 해설과 답이 묘하게 어긋나있다거나 곳곳에 숨어서 초보들을 곤란하게 만드는 오타들. 도대체 편집진의 기본적인 자질이 의심스러울 정도이다.

또한 적은 문제가 수록되었다는 것도 다소 불만스러운 점이다. 하지만 저자가 적정한 책값을 고려해서 분량을 조절하다보니 어쩔 수 없었다고 해명하고 개정판에서는 보충하겠다고 했으니까 앞으로 두고 볼 일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큰 불만거리는 테이프가 없다는 것이다. 반드시 개선해주었으면 하고 바라는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