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기술 - 점수, 마구 올려주는 공부의 법칙
조승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공부기술'이라는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이 워낙 훌륭하고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아서가 아니다.온라인서점을 통해서 한 권의 책을 베스트셀러로 만들기 위한 놀라운 상술과 마케팅의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일단 이 책 '공부기술'의 내용 중에는 꽤나 통찰력이 돗보이는 부분도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젊은 나이에 놀라운 일들을 이루어낸 저자의 자화자찬이 주를 이루는데다가 우리나라의 교육환경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는 내용이 많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황당한 것은 짤막한 대학리포트 분량의 내용을 굳이 책 한 권으로 만든 것이라는 것이다.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 과정은 다음과 같을 것이다.'공부기술'이라는 간단하고 눈에 확 띄는 제목과 새빨간 색의 겉표지로 책이 출간된 이후에, 온라인서점 여기저기에 칭찬일색의 서평들이 올라오기 시작한다. 과찬에 가까운 찬사와 간결한 글솜씨가 알바생들의 작품인 듯 의심되지만 증거가 없으니까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얼마의 시간이 지나면 실제로 책을 구입해 본 나같은 독자들의 낮은 별점과 반론이 이어진다.
그래서 초기에 올라온 서평들은 칭찬이 주를 이루지만 점점 시간이 흐를수록 비난의 글이 많아진다. 하지만 그때는 이미 책이 충분히 팔린 뒤일 것이다.이런 일들이 사실이라고 확실히 장담할 수는 없다.어쨌든 확실한 것은 어떤 함량미달의 책을 구입했다는 사실 자체가 이렇게 불쾌한 적은 처음이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