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
필립 C.맥그로 지음, 박재현 옮김 / 상상북스 / 1999년 11월
평점 :
품절


저자인 필립 맥그로씨는 '오프라 윈프리 쇼'에 고정출연하면서 미국의 유명인사가 되었다고 한다. 이 책 '내게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가 국내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지 못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는 '오프라 윈프리 쇼'를 볼 수 없기 때문이었을까?

이 책에서 발견할 수 있는 중요하고도 감명깊었던 부분은 긍정적 사고에 관한 비판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만사가 OK라는 '자기권한부여'의식을 경계해야 한다는 내용이 참으로 신선하고도 유용한 통찰력을 제시해준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불치의 암에 걸리건 간에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를 당해서 팔다리가 잘려나가는 와중에 아무리 긍정적으로 밝게 생각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실질적으로는 얼마나 큰 도움이 될까? 물론 마음 속은 편할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암을 낫게 해주고, 잃어버린 팔다리를 찾아주는 것은 아닐 것이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맞닥뜨리는 여러가지 사건과 불행들과 그에 대처해나갈 수 있는 전략에 관한 내용이다. 긍정적으로 현재의 불행을 받아들이고 앉아있지만 말고 각각의 전략에 맞게 대응해나가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내용의 주장을 세미나나 저자의 강연회를 통해서 접했다면 상당히 이해하기도 쉽고 유익했을텐데, 이 책은 너무나도 지루하게 서술되어 있다.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기 때문인지 한 장, 한 장 넘기기가 매우 힘들 정도로 지루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