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경영
마이클 델 지음, 김중찬 옮김 / 동방미디어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마이클 델은 맞춤PC와 통신판매로 유명한 델컴퓨터사의 회장이다. 이 사람도 빌 게이츠처럼 대학생 시절에 기숙사에서 이 일을 시작했다가 회사를 창업한 사업가이다. 컴퓨터 분야에서는 그때 나이의 빌 게이츠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유능하고 뛰어난 CEO이다.

마이클 델의 '다이렉트 경영'은 그 성격이 조금은 애매한 책이다. 빌 게이츠의 '미래로 가는 길', '생각의 속도'처럼 자신의 지식과 생각을 나누려고 한 책이기도 하고, 잭 웰치의 '끝없는 도전과 용기'처럼 자전적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 성격이야 어쨌든간에 매우 훌륭한 책이긴 하다. 저자가 사업을 시작하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어려움을들 털어놓으면서 그 난관을 극복하고 헤쳐나갈 수 있었던 과정과 지식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통신판매를 하는 사람들이나 인터넷쇼핑몰을 하는 사업가들은 허접하고 제목만 그럴듯한 책이나 어렵기만 한 이론서들을 읽기 전에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사람들은 책을 읽을 때 가벼운 내용의 베스트셀러만 찾아다니다가 기업경영에 관한 것을 배우려고 할 때는 비싼 전문강좌에 등록해야만 하는 걸로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만원도 안되는 푼돈으로 전문경영인의 귀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훌륭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