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어린이 경제동화 1
보도 섀퍼 지음, 김준광 옮김, 신지원 그림 / 을파소 / 200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의 저자 보도 셰퍼도 이제는 책으로 돈을 버는데 재미를 느꼈나 보다. 그래도 그의 여러 책들은 능력있는 공저자들과 협력하여 짜임새 있게 쓴 것 같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로버트 기요사키가 똑같은 내용을 갖고 5권까지 우려먹는 재주를 부리면서 독자들을 실망시켰지만, 그런 면에서 볼때 보도 셰퍼가 조금은 더 양심적이라고 생각한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비록 동화의 형식을 띄고는 있지만 어른들이 읽는다 해도 무리없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돈이 결코 부정적이거나 나쁜 것이 아니라는 것, 돈을 대하는 기본적인 마음가짐, 돈을 벌기 위한 어떠한 방법등 참으로 유익하고 소중한 이야기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쓰고 있는데 그 수준이 유치한 아이들용만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책들이 언제나 그렇듯이 약간은 원론적인 수준의 내용이기도 하고, 조금은 뜬구름잡는 식의 이야기로 미진한 감이 많이 남는다. 독자들이 언제까지나 '돈은 소중하다. 돈을 벌려면 이래야 한다.'는 식의 이야기에만 만족할순 없지 않은가. 보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의 책이 필요할 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