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치투자 - 닥터아파트 CEO 오윤섭의
오윤섭 지음 / 원앤원북스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최근 유행하는 ‘가치투자’에 관한 책이 부동산 분야에서도 나왔다.
이 책을 쓴 닥터아파트의 CEO 오윤섭씨는 내재가치가 풍부한 부동산에 가치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막상 읽어보면 가치투자라는 것도 그리 대단한 게 아니라는 생각만 들 뿐이다.
대부분의 내용이 그럴듯한 표현과 조잡한 수사로 덧칠한 '상식'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뒷표지의 추천사들은 본문 내용을 제대로 훑어보고 썼는지 의심스러울만큼 허술하다.

저자가 꼽는 투자 유망 지역은 정보의 신선함보다는 지금까지 각종 언론이나 사이트에서 수없이 언급되던 지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무엇보다 저자의 조언들이 굳이 귀담아 들을 필요조차 없는 상식들이라는 점이 아쉽다.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거나 아니면 굳이 전문가가 아니더라고 뻔히 생각하고 있는 내용들이다.
세입자가 하루라도 빨리 이사 가고 싶어하는 주택은 당연히 매입하지 않는 게 좋은 거 아닌가?
수요가 공급보다 꾸준히 많은 곳에 관심을 가져야지 그럼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곳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있을까?
행정수도가 들어선다고 해서 수도권의 집값이 무조건 하락할 거라고 예상하는 사람도 몇이나 될까?
부동산 투자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는 열정이 필요한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1만 4000천 원짜리 책이라면 마땅히 신문이나 잡지에서 떠드는 수준 이상의 것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