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우의 영어회화 100 - 원어민처럼 말하는 진짜 영어회화
김재우 지음 / 상상스퀘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영어 회화 교재가 그렇듯이 100일만에, 한달만에는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 하지만 또한 대부분의 영어 회화 교재들이 그렇듯이 꾸준히 통째로 암기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부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교재이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상당히 버거운 수준과 분량이다. 기초적인 회화책이야 시중에 차고 넘치게 출간되어 있으니 이만큼 수준높은 단계의 내용을 담은 책도 필요할 것이다. 그러니 현란한 광고에 혹해서 이 책을 구입한 초보자라면 일단 다른 책으로 기초 연습을 좀 한 뒤에 공부하면 좋을 것이다.

글씨가 너무 작은 것은 보다 많은 내용을 담으려는 저자의 욕심이겠지만, 최근 유행하는 패턴식 교재에 비하면 너무 설명이 복잡하고 대화 예문이 정형화되어 있다. 읽다보면 정말 실생활에 쓰이는 실용적인 표현인지, 아니면 미드같은데서 간혹 나오는 철지난 표현들인지 헷갈릴 때도 있다.


(간혹 패턴식 내용도 나온다.)

이미 유명한 저자들의 교재를 한 두 권 갖고 있는 학습자들이라면 굳이 이 교재까지 추가해서 책장에 부담을 줄 필요가 있을까 싶다. 만약 좀 더 실질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표현들을 공부하고 싶은 독자라면 이미 입증된 많은 교재들이 있으니 그런 교재들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mp3를 다운받는데 day영어 통파일은 받고 나면 뒤에 파일 이름 뒤에 'mp3의 사본'이라는 문구가 추가되어서 이름 끝을 매번 '.mp3'로 변경해줘야 되는데 내 경우에만 그런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