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텔레마케팅관리사 1차 필기 기출문제해설 - NCS 기반, 2013~2019년 기출문제해설
김완중.텔레마케팅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다른 책은 답지가 뒤에 있어서 분철을 하지 않으면 일목요연하게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독학을 하는 분야인데, 마치 학원 수업용 교재처럼 정답이 저 멀리 있으면 불편하기 그지없다.

이 교재는 기출문제 교재이기 때문에 문제와 정답이 매우 가까이 있는 것 같다. 이 점이 이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이다.(물론 다른 교재들보다 문제양이 많고, 오타도 적은 편이다.)

 

 

하지만 몇몇 영문 약자들의 원래 이름이 적혀있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다. OJT 옆에 괄호를 치고 On the Job Training을 적어주는 것이 그리도 어려웠던가.

더 큰 문제는 마케팅 정보 시스템의 4가지 구성 요소를 묻는 질문에 해설이 3가지 구성 요소밖에 없다는 점이다. 4지선다문제에 오답이 하나, 나머지 3개의 답만 설명한다. 이런 종류의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본격적으로 이론교재, 문제교재, 기출교재 등을 공부할 필요도 없고, 그 정도로 난이도가 있는 시험도 아니다. 그래서 기출문제집 한 권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불친절하기 그지없는 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중의 교재들 중에서는 가격대비 내용이 가장 괜찮는 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