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중인(프리미어6월맞이할인)(夢中人)
프리미어 엔터테인먼트 / 2005년 6월
평점 :
품절


지금은 통통한 너구리처럼 변해버린 주윤발의 앳된 모습과 '동방불패' 이후 사극으로만 유명해진 임청하의 귀여운 커트머리를 볼 수 있는 귀한 작품이다.

뉴욕을 떠나 홍콩에 정착한 음악가 송위는 꿈속에 나타나는 2천 년 전의 여자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장예화 또한 2천 년 전의 송위와 사랑을 나누고 이별을 하는 꿈을 꾼다.
그리고 둘은 진시황의 토우 전시회에서 우연히 마주치게 되는데, 서로가 꿈속에 그리던 연인임을 알고 하룻밤을 같이 보내게 된다.
하지만 송위에게는 이미 8년이나 사랑하던 연인이 있었고 그 때문에 둘의 사랑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송위의 연인 아리는 8년의 사랑도 2천년의 사랑과 같은 거라고 절규하고, 장예화는 2천 년 전에는 둘이었지만 지금은 셋이라고 한탄한다.

하지만 쌍팔년도 시절의 영화라는 점이 이야기에 몰입하는 것을 크게 방해한다.
이야기의 전개 자체가 느릿느릿하고 별다른 볼거리 없이 밋밋하다. 2천 년 전의 임청하가 매혹적으로 춤을 추는 장면도 썰렁하기 그지없다.
여주인공들의 펑퍼짐한 80년대 패션은 차마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촌스럽고, 임청하가 추는 엉성한 춤은 마치 개다리 춤을 연상시킨다.
아름답고 애절한 장면이 되었어야 할 빗속의 키스씬에서는 쌍팔년도 영화답게 규칙적으로 강약이 조절되는 인공지능 빗방울이 신경 쓰인다.

그렇기 때문에 21세기에 보는 '몽중인'은 심심풀이 농담거리에나 적절한 영화처럼 보인다.
하지만 과거와 현재를 고민하는 주윤발의 쌉쌀한 표정, 송위와 아리 사이에서 어쩌지 못하는 임청하의 허전한 표정만큼은 두고두고 잊히지가 않는다.
물론 임청하가 직접 불렀다는 주제곡 또한 오래도록 기억 속에 머물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