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봉의 부동산 Show
봉준호 지음 / 한스앤리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나름대로 유용한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놓았다.
부동산 투자에 관한 마음가짐,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상식들, 전국 각 지역의 간략하고 꼼꼼한 분석들... 정말 부동산쇼에 참석해서 들을 수 있는 내용들이다.
최근 우후죽순 출간되는 부동산 책들은 인터넷만 몇 번 클릭하면 얻을 수 있는 뻔한 이야기를 떠들고 있는 반면, 이 책은 저자가 오랫동안 수집, 분석해온 정보들을 가득 담고 있다.
최근의 부동산 시장 동향과 앞으로 몇 년 동안의 흐름을 예측하는데 최소한의 필수자료가 될 만한 내용들이다.

하지만 '100억짜리 부동산 특강'이라는 부제목이 좀 과장된 것 같다.
부동산 호황기에 쏟아져 나온 대부분이 책들이 그렇듯이 이 책 또한 저자의 그럴듯한 글 솜씨와 호들갑, 허풍이 간간이 보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번 책에서도(?) 초장부터 주식과 부동산을 비교하며 부동산 투자의 우월성을 침이 마르도록 추켜세운다. 그러나 그 근거와 주장은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이다. 증시 활황기에 쏟아져 나오는 주식 책들의 요란함과 다를 것이 없다.

그리고 종합 부동산세의 기준인 6억 운운하면서 세금 폭탄을 언급한다.
들어맞지도 않는 외국의 사례를 이야기하고, 집값 6억 원이 서민층과 중산층을 가르는 기준이 되었다고 푸념하는 것도 모자라 과도한 세금으로 부동산 거래가 마비되고 대량실업과 경기침체가 온다고 난리를 피우는 것도 좀 이해하기 힘들다.

어쨌든 요즘의 부동산 시장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는 전반적으로 유익한 내용들이 가득하다. 추후에도 개정판이 계속 발간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