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통장 - 불황에도 돈이 마르지 않는 30억 통장 부자들의 은행 활용법
한연숙 지음 / 라온북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극심한 불황의 시대가 오고 있다, 역시 부동산이 정답이다, 트럼프 대통령처럼 크게 생각하고 과감하게 행동하라, 은행과 친하게 지내라...
공자님 말씀같은 듣기 좋은 격언들은 누구나 떠들 수 있다. 소형 부동산이 최고의 노후대비 수단이라는 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소형 부동산을 관리하면서 어떤 시련과 문제들을 맞닥뜨려야 하는지에 관해서 설명해주는 책은 찾아볼 수가 없다.

실제로 많은 소형 빌라 투자자들이 소형 변두리 빌라에 월세를 살 수 밖에 없는 사정의 세입자들과의 다툼에 지쳐서 중심가의 소형 아파트나 도심 오피스텔로 눈을 돌린다. 그 이후에는 세입자들의 요구나 각종 비용, 세금 문제에 지쳐서 상가 건물이나 소형 빌딩으로 눈길을 돌리곤 한다.


그냥 신문이나 잡지의 특집 기사나 유명 블로그 글에서도 읽을 수 있는 가벼운 충고들만 늘어놓을 뿐이다.
'해외 주식형 재간접 펀드에 저점일 때 들어가서 고점에 환매하여 수익을 거두었다'는 식의 말은 얼마나 쉬운가.

자신의 인생이 편안하다면 녹슬고 있는 중이라거나 저녁보다 점심 약속을 잡는다, 부자들은 지갑에 가지런히 지폐를 정리해 놓는다는 조언들은 10년, 20년 전에 읽었던 재테크 서적들에서 봤던 익숙하고 식상한 충고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