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사비안 점성학
마쓰무라 기요시 지음, 김영주 옮김 / 12하우스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기본 책 사이즈보다는 조금 작고 하드커버로 되어 있다.

단점부터 말하자면 사비안 심벌 계산법이 태양의 사비안 빼고는 매우 난해하다는 것이다. 계산기가 꼭 필요하다. 계산기 없이는 계산하는데 꽤 힘들일 각오를 해야하며 계산기만 있다고 쉽게 계산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는 것을 알아두시라.

태양 사비안은 쉽게 계산되지만 자세한 점성학 풀이를 보려면 수성, 금성, 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 사비안을 다 따로 계산해서 풀어야 한다.

진짜 어느정도 하다보면 머릿속이 복잡하고 짜증이 마구 밀려온다.

책의 구성도 사비안 심벌을 해석과 대조해서 보는데 불편하게 되어 있다.

개인적 소견으로는 1장 사비안 점성학 입문 다음에 3장인 사비안 심벌 계산법을 두어 독자들이 자신의 사비안 심벌 에니어그램을 만들게 한 후, 2장 과 4장을 배치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다. 부록도 맨 뒤에 둘것이 아니라 심벌 계산에 필요하므로 3장에 같이 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말 끝마다 어쩌고 저쩌고 하다가 이것은 어려우니 차후로 설명을 미루겠다는 구절이 반복되는데 그것은 저자의 자질을 의심해봐야 하는 대목이다. 점성학이라는 학문을 책으로 출판까지 할 정도의 전문가라면 당연히 어려운 것을 쉽게 풀이해서 가르칠 수 있는 정도의 능력은 갖추어야 한다.

장점이라면 여러가지 각도로  풀이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인데 이 역시 복잡한 사비안 계산법이 걸림돌로 남아 있다.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좋은 내용의 점성학 책도 많으므로 굳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이 책보다 정창영님의 저서 <별들에게 물어봐>를 추천한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hkimgreen 2021-05-06 1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혹시 책 파실 수 있으실까요?

^♡^ 2021-05-07 17:16   좋아요 0 | URL
저는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습니다.
아래 사이트 들어가서 책 검색하시면 소장 중인 공공도서관이 나옵니다.
https://www.nl.go.kr/nill/user/index.do#none
집근처 도서관에는 소장처가 없다면 회원가입해서 상호대차 서비스 신청하면 택배비만 본인이 지불하고 책을 대출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꼭 필요한 책인데 절판인 경우는 공공도서관에서 빌린 다음에 인쇄소 가서 제본합니다. 참고하세요.

jhkimgreen 2021-06-07 1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