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입문서 - 성격카드와 함께 해석하는 타로리딩 기본 해설서
박선영 지음 / 해드림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사실 '타로점'을 잘 믿지 않았어요. 최근에 아는 지인 때문에 타로를 잘 보는 곳에 다녀왔었는데, 사실 너무 소름 돋는게 많아서 신기했거든요. 그 뒤로 타로점의 묘미를 알게 되어서 한 번 배워보고싶은 욕심이 생겼어요.

지금은 사실 너무 바빠서 완벽한 타로공부는 되기는 힘들 것 같지만 이런 거구나! 라는 맛보기겸해서 입문하기 쉬운 책을 접해봤어요.

 

 

 

올해로 타로 입문 20년차 인 저자 '소요' 씨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다가 가까워지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타로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뒤로는 N잡 중에 하나라고 하니까 저도 지금 하고있는 일과 결도 비슷하고 타로 공부도 잘 해서 N잡 해보고싶은 도전정신도 생기더라고요.

아무튼 저자도 처음에 타로를 배울 때의 경험(해외원서와 유튜브 등 독학) 을 바탕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자신이 혼자 공부할 때의 궁금했던것들을 담아놓은 <타로입문서> 책이예요.


 

저도 사실 궁금했던게 바로 '타로 결과는 바뀔수 있나?' 였거든요.

작년 하반기에 본 타로점이 있는데 좀 이렇게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싶은 게 간절했거든요. 저자는 확실한 대답대신해 ' 현재 내 상태를 봤을 때 가능성이 높은 나의 미래다' 라는 것이 타로 라고해요.

이제 본격적으로 '타로 카드의 이해 , 마이너카드의 해석, 스프레이드 해석' 에 대해서 짧게 어떻게 설명되어있는지 이독학 입장에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메이저 카드의 이해!

메이저카드는 22장으로 구성되어있고 0번 바보카드를 제외하고 1번~7번 / 8~14번 /15~21번 까지 3단계로 나눌 수 있어요. 각각의 단계를 의식/ 무의식/ 잠재의식으로 구분하기도 하고, 초년 ,중년,말년기로도 구분할 수 있어요.

0번 바보가 길을 떠나 겪는 경험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으며 점술적으로 해석할 때는 주로 인생의 큰 흐름을 바꿀 중요한 사건을 이야기 한다.

메이저카드를 활용하여 성격카드와 연도카드를 구해볼 수 있다.

1)성격카드

피타고라스의 감산법과 양령 생일을 활용하여 그사람의 타고난 성격을 알려주는 성격 카드를 구해본다.

ex0 1977년 7월 11일 사람이라면 다 더하면 33인데 여기에 3+3= 6 이는 6번카드 love가 된다.

2)연도 카드

그 해의 조언을 알려주는 카드이다. 연도카드는 메이저 카드 1번부터 22번(0번)까지 사용한다. 조언을 보고 싶은 연도와 본인의 양력생일을 더한다.

ex 7월 11일 생일 사람이 2023년 조언을 본다면 2023+7+11 구한수가 22를 넘음녀 다시 더해서 한 자리수로 만든다.

그래서 7번 카드를 참조한다

 


 

그래서 한 번 [연도카드] 를 해봤는데요. 8번 무한의힘 카드가 나왔어요.

무한대 8, 순수, 영광, 여성스러움, 여인은 순수함과 내면의 힘, 정신적인 힘, 자유의 힘 반면 사자는 열정, 본능, 공격성 등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연도카드 설명으론 나의 본능적인 면과 두려움을 다루어야하는 해라고 하네요.

직장,학교,가족 등 나를 둘러싼 환경 속에서 심리적 위축되거나 눈치를 봐야할 수 도 있어요. 내 감정 컨트롤하기 힘들 수 있고, 내가 하고싶은 것을 하지 못하게 된다고 하네요 ㅠㅠ 현명하게 균형 잡아야할 시기라네요.


 

올해는 타로 입문을 시작과 끝으로! 열심히 공부해봐야겠다. 가까운 지인들을 대상으로 해보았는데 맞는 부분이 있으니까 뿌뜻했고 :) 타로를 N잡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려고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