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레드이발소 9 : 베이커리타운의 복수극 ㅣ 브레드 이발소 9
(주)몬스터스튜디오 지음 / 한솔수북 / 2023년 5월
평점 :
아이만큼이나 엄마아빠도 정말 좋아하는 애니 ! < 브레드 이발소> !!
브레드이발소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문고책이 나와서 요즘 브레드이발소 책 읽기에 푹 빠져 있어요.
요즘 시즌2,시즌3 정도 방영하고 있더라고요. 언제봐도 정말 재미있고 아이는 정말 최소 1N회차 이상 볼 정도 옆 있는 나도 그다음 대사 뭐가 나올지 다 외울지경으로 보고 또보고 있거든요. 이렇게 아이가 재밌어하는 애니메이션을 책으로도 보면서 심심함을 달래보고 있는데요.

브레드이발소 9권은 베이커리타운의 복수극이라는 주제로 이번 책의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 한양떡집의 떡삼총사] , [ 설탕들]이 나오는 에피소드의 이야기예요.
2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고요. 그림도 애니메이션 못지않게 칼라풀하면서도 글씨크기도 크고 간격도 있다보니까 초등저학년 친구들이라면 충분히 잘 읽을 수 있어요. 애니메이션을 봤더라면 스토리는 전체적으로 알고 있으니까 아이에게 읽기의 자신감, 흥미를 이끌기에닌 애니메이션 문고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조용한 베이커리타운에 건물 위를 날아다니는 검은 물체 셋이 있었어요. 날아다니는게아 아니라 사실 지붕 위를 뛰어나닐정도로 몸이 가볍고 잽싸요. 그들의 목적지는 바로 브레드이발소 그 중에서도 브레드가 이 떡 닌자들의 원수라고 하는데요. 복수하기 위해서 나타났다는 사실!

브레드는 운 좋게도 그들의 공격에 요리조리 피해서 살아요. 동전 때문에 화살을 피하기도 했고요. 갑자칩은 브레드에게 화를 마구 내다가 땅이 쑥꺼져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일도 벌어져요. 자꾸 이상하게 브레드의 목숨을 위협하는 일이 벌어지는데 브레드는 눈치를 챘을까요? ?ㅎㅎ

두 번째 에피소드는 '설탕의 복수'라는 이야기 예요. 이 부분은 저도 애니메이션으로 봤는데 정말 재밌더라고요 .
설탕이 내 집장만을 했는데 한 순간에 설탕왕국의 무너지고 내집장만의 꿈은 무너져버린 가슴아픈이야기!! 브레드이발소가 부모도 재밌는 이유는 너무 우리 현실을 반영된 스토리들 때문에 재밌더라고요. 특히나 집문제? ㅋㅋ윌크도 집 구하려고 하는게 정말 웃펐지요. 이번 설탕편도 이게 현실이라면 받아들이기가 힘들엇을 것 같아요.
아무튼 설탕들도 이렇게 살 수 없다며 복수하자며 브레드이발소를 향해 가요.
브레드 이발사는 설탕들의 니즈에 맞춰서 꾸며주었는데요. 꾸며주고 해피엔딩일 줄 알았는데 또 한 번의 반전이 있더라고요 ㅎㅎ

책의 내용 중간에는 미로찾기도 있고, 지식도 담겨져 있더라고요. 설탕으로 배우는 과학이라고해서 솜사탕을 만드는 원리가 나와있더라고요. 저도 궁금하기도 했는데요. 설탕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설탕을 녹아서 설탕물이 되요. 통이 빠른 속도로 회전하면 통의 작은 구멍들을 통해 설탕물이 실처럼 뽑아져 나와요. 실처럼 나오는 설탕물의 결정체를 나무젓가락에 감으면 폭신하고 맛있는 솜사탕이 완성되요.
여기에 구심력과 원심력, 응고에 대해서 과학용어 설명도 감겨져있어요. 디저트로 배우는 과학이야기! 애니메이션에도 안나오는데 이처럼 요리과학 이야기 들을 수 있어서 좋네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