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관의 살인 아야츠지 유키토의 관 시리즈
아야츠지 유키토 지음, 김은모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당히 읽을 만한 소설을 찾다가 간만에 잊고 있었던 관 시리즈로 Go!


서두는 시리즈 전통의 (별로 성과 없는, 단지 나카무라 세이지 오타쿠 같기도 한) 탐정 시마자 소지가 작품의 화자인 히류 소이치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시작합니다.

히류 소이치는 화가. 어려서 모친을 잃고 부친 히류 고요에 의해서 외가로 보내져 성항자하였습니다. 히류 고요는 그림과 조각으로 명성이 높으나 괴팍하기도 한 예술가로, [수차관의 살인]에서 언급된 후지누마 잇세이와 예외적으로 교류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작품 시작 직전 자살. 화자는 본래 이모인 양어머니와 함께 부친의 유산인 녹영장에 들어와 살게 되는데, 부친이 남긴 얼굴 없는 마네킹이 여기저기 설치되어 있어 '인형관'이라고도 불리는 꺼림칙한 장소였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녹영장에 이사온 후 기분 나쁜 일들이 이어집니다. 마치 화자를 추궁하기라도 하는 등.

(새끼고양이를 해치다니 범인은 육시를 해야 마땅함!=ㅁ=)

....그런데 말이죠~ 이런 종류의 작품에서는 명백히 위협이 가해짐에도 경찰에 신고를 안 한다니까요...=ㅁ=

결국 화자의 양어머니까지 석유난로 화재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 화자는 자신을 추궁하려는 범인의 소행이라 확신합니다.

화자는 시마다 소지와 연락이 닿은 일을 계기로 자신의 과거를 파헤칩니다. 그리고 어린 시절 친어머니와 반 친구의 사망에도 자신이 관여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이르죠. 그 과정에서 다시 만난 옛 친구 가케바의 대학 사무실을 드나드는 여학생 미치자와 기사코와 썸을 타기도 합니다=ㅁ=

모종의 범인은 화자를 벌하고자 계속해서 마수를 뻗고, 화자가 미치자와에게 끌린다는 사실을 감지하고 그녀를 먼저 노립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 시마다 소지가 나타나 미치자와를 구하는데-

.............호오오... 이런 반전... 신선하고 뜻밖이었습니다.

관 시리즈 중에서는 드물게도 추천할 만한 작품. 이 반전이 의외로 즐길 만 하네요.

별로 상관없지만, 전개 중 추리소설가 지망생인 쓰지이 유키히토라는 인물이 나옵니다. 이름도 그렇고 작가의 페르소나가 아닌가 싶은데요.....

......페르소나의 취급... 이래도 되는 것인가....

생각해보면 [사관장], [백사당]에서의 주인공이자 페르소나 취급도 굉장했죠. 추리소설가라면 이정도 각오는 해야하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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