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 오케스트라
안지연 지음 / 이분의일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무지에 가까운 오케스트라에 대해

친절하고 다정하게 알려주는 책을 만났다.

나에게 오케스트라는 관심은 있지만 어렵고,

공연에 한 번쯤 가보고 싶긴 하지만

선뜻 용기는 내지 못해 친해지기엔 조금 먼 분야이다.

<반가워,오케스트라>는 이런 내게 꼭 맞는 책이었다.

악기별로 소개를 해주고 작가의 지극히 개인적이라지만

너무 좋은 추천곡들로 가득 찬 알찬 안내서이다.

악기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작가가 추천해 준 곡들을

찾아서 들어보는 재미도 있었다.

목관악기 '바순'은 이름도 모양도 낯설었는데

악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연주하는 영상을 찾아보니

그 악기가 어디에 자리하고 있는지

눈에 쏙 들어왔다.

제일 좋았던 곡은 <리코더 협주곡>.

학창 시절 누구나 연주하는 악기라고 믿었던

리코더에서 이렇게 청아한 소리가 난다니

정말 새로운 세상을 만난 기분이었다.

맑고 깊은 산속에서 만나는 새의 지저귐 같은

리코더 소리에 빠져 이 책을 읽는 내내

여러 번 반복해서 들었다.

눈으로 읽으면서 귀로도 들을 수 있어서

다양한 감각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반가워,오케스트라>와 함께 읽으면 좋을 책으로

<방구석 뮤지컬>을 추천해 본다.

모두 읽고 들을 수 있는 책이고

뮤지컬에서 오케스트라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함께 즐기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반가워,오케스트라>를 읽었으니

조금은 용기를 갖고 꼭 오케스트라 공연을

찾아가 봐야겠다.

내가 알지 못하는 새로운 세상은

경험을 통해 얻어지는 것이니까.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