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에 꼭 하루뿐일 특별한 날 - 전경린 장편소설 문학동네 한국문학 전집 16
전경린 지음 / 문학동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 생각 없이 읽기 시작한 책이 새로운 생각의 계기가 될 때가 있다. <내 생에 꼭 하루뿐일 특별한 날>은 내가 처음 읽은 전경린의 소설인데 왜 진작 읽지 않았을까 아쉬울 정도로 잘 쓰여진 작품이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읽기에 부담 없는 글은 흔치 않다. 개인적으로 일본의 몇몇 여성 작가들의 글이 사건의 전개 없이 감정만을 증폭하고 있는 것 같아서 싫어했는데, 전경린의 글은 감정을 섬세하고 아름답게 다루면서도 이야기 전개에도 충실했다. 거기에 전하고자 하는 자신의 언어가 확고해 읽는 맛이 기대 이상이었다.

전체글보기 >> http://recommenbook.com/279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5-06-26 0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책은 99년에 만나서 참 오래동안 제 기억밑에 숨쉬고있는 책인데..영화 [밀애]로도 각색되서 나왔었어요. 저는 영화는 그당시 여배우의 목소리가 주는 느낌이 이 책 주인공과 안맞는듯해서 안봤는데..볼 생각이예요.감정선이 참 얇게 잘 따라간다는 생각이 들어요. 소설속에서..인물들과 이 밖의 나..는. 여자의 걸음걸이가..인상을 어떻게 주나..이책에서 배웠네요.

레커멘북 2015-08-20 19:38   좋아요 0 | URL
저는 영화는 보지 못했는데 그장소님 댓글을 보니 한번 찾아보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