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개봉과 맞물려 마케팅에서 만들어낸 영화의 이미지라는것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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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폭영화, 여배우의 노출이라는것이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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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상의 스토리나 배우들의 족적은 편견에 미루어 보지 않게 되버린 영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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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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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주말을 보내는동안 케이블에서 방송하는것을 보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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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초반과 중반까지는 짐작한바대로 스토리가 흘러가고 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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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중반이후부터 다른 조폭영화가 배신과 응징을 다룬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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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이라고 볼수 있는 포스터의 두사람의 이야기가 수면아래에서 올라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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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영화는 조금 다르구나..를 이해하는 도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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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이민기)의 남다른 두뇌회전으로 우두머리가 되어가는 것과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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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위에 있는 범접하기 어려운 스폰서 조차 물리쳐버리는것과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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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박성웅)를 쳐냈다고 생각한 이환의 역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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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과 상하 둘이 서로를 지켜주려고 했던 바탕에 있었다는 것이 놀라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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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폭영화에서 근거없는 우정이 나올줄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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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에 가서야 상하가 이환에게 보여준 애착의 시작점을 알게되는 장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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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전에 가까웠다. 하지만 전환점을 가지고 영화를 이끌어야 하는 스토리의 전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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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과 중반의 스토리는 너무나도 예견가능한 이야기였다는게 이영화의 단점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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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이민기)와 차수연(이태임)의 섹스신이 너무나도 유명했기에
영화마케팅과 예고편에 나온것에서 보여준 그대로 보고싶은 장면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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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중반이후의 역할에서 수연은 상하의 권유(?)로 이환을 떠나서 살게 되면서
이환이 수연을 찾아가 무언가 깨닫고 뱉었던 말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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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내가 수연을 찾아갔지.. 그런데 한번도 그녀가 나를 찾아와 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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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말이 갖게 되는 의미성은..사랑..이별 그안에서 찾게되는 진의를 들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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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구나..하는 공감도 함께..영화는 길었던 섹스신에 비해 짧은 깨달음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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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연의 등장에 막을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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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가 보여주는 볼거리..이미지라는것이 관객으로부터 남게되는 영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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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 사랑한 이후에 추억이 되는것과 같다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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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 영화적인 편집이나 장면으로는 깊은 미장센을 얻진 못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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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속에서 발현된 배우들이 연기한 역할 속에서 대사로서 남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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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과 역할은 .. 영화가 가야할 방향성에 더 많은 내러티브와 미장센을 추구하여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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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인들의 고민들에게 숙제처럼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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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일한다..그것이 인생의 모습..영화인이 갖는 모토여야 할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