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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어 프레젠테이션 ㅣ 커뮤니케이션 이해총서
정상수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4년 4월
평점 :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아야 하는 직업
자동차 딜러를 하고 있다.
책을 읽는 것은 내게 적용가능한 효과를 얻기 위한 방법을 구하는
읽기로 부터 시작을 했다.
서문에서 밝히는.
'청중'에게 '핵심사항'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방법
그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이책 < 한 단어 프레젠테이션>은 태어났다고 작가는 말한다.
프레젠테이션은 세일즈다.
파는 기술이 프레젠테이션이다.p.vi
요약의 필수조건은 명확함과 간결함이라는 것이다.p.xii
자신의 스토리를 적절한 관점 안에 집어 넣는 것이 승리의 핵심.
'스핀(spin)','앵글(angle)','피치(pitch)','변론'
='가장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스토리를 제시하는 메시지' p.xiii
오늘 프레젠테이션에서 성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열심히 준비한 내용을 딱 '한 단어'로 말해보라.
안 되면 다시 정리해야 한다. p.xix
저자는 책의 서문에 차례에 들어갈 모든 내용을 다 요약정리했다.
서문을 풀어서 그안에 담긴 메세지의 유형을 정리한다.
01 단순함의 힘/02 커뮤니케이션 목표의 단순화/03 '한 단어' 콘셉트
/04 청중의 이해/05 프레젠터의 유형/06 비주얼의 단순화
/07 스토리보드 원고 작성/08 스피치 연습/09 청중 반응과 대응
/10프리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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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세일즈 딜러로 일하다보면 수많은 고객들을 접하게 된다.
같은차를 판매하면서도 저마다 다른 방법으로 세일즈를 유도해야 했고
세일즈의 경험은 사람과의 만남을 어떻게든 적극적으로 이어지게 하는
자신의 스토리텔링과 구매의 권유,제안등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이책의 모든 차례에 나와있는 것에서.
07 스토리 보드 원고 작성에 대해 조금 덧 붙이고자 한다.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의 구조는 '?'->'!'->'.'이어진다고 정의한다.
그것을 구매의 권유방법으로 했을때.
?=왜냐하면? (어떻게 시작할까)
!=의미합니다! (어떻게 풀어갈까)
.=생각해보세요. (어떻게 마무리할까)
이렇게 정의할 수 있다.
예를 든다면.자동차를 구매하시려는 고객에게
하나의 차종을 선택 구매를 권유한다.
'왜냐하면'은 고객을 납득시키는 하나의 이유로 제시하고
'의미합니다'는 고객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장점이고 이득인지 인지하게 하는 것이며
'생각해보세요'는 고객 본인에게 스스로가 '상상'하게 만드는 구매권유의 '고급기술'이다.
충분히 방법론을 이해했다면. 세일즈맨으로서 스스로가
고객에게 구매를 권유하는 제안서와 토크를 구사하는 다양한 소재와 관심을 갖는것이 중요하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