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명품 기업의 정신 - 천 년을 이어 온 유럽의 상도
홍하상 지음 / 을유문화사 / 201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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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명품 기업의 정신.

 

읽기전

kbs다큐 <100년의 가게>를 떠올려 봤다.
최인호의 소설 <상도>를 생각해 보기도 했다.
일본 교세라의 기업가 '이나모리 가즈오'식의 썰이 풀어지는건지 기대하기도 했다.

 

읽으면서
책은 유럽의 국가별/기업과 산업분야에 대한 분류로
국가의 산업으로 정착되어가는 기업의 시작과 성장기를 담아내고 있다.

 

읽은후
책의 제목으로 보아 '기업의 정신'이라는 부분은.
수십년~수백년을 이어오는 기업들은
그만한 가치를 담고 있었기에 현재까지 그 명맥이 유지되었다고 말한다.

 

스위스/네델란드/덴마크/벨기에/영국/프랑스/이탈리아/독일
8개 유럽국가들이 저마다의 산업성장의 초기와 성장기 과도기를 보내고
그 산업의 가치환산된 세계적인 독보적인 분야에서
기업을 초월한 국가산업의 기업정신들이 그 나라의 정체성까지도 담아내주었던
모습들을 볼수 있는 책 읽기였다.

 

세상의 기업들이 이렇게 많이 있고 들어보지 못하거나 잘 모르던 기업들을 통해
취업난이라는 청년실업을 겪고있는 이들에게
대한민국의 국가산업에 또다른 취업활로를 찾아보는 것에 대해
어떤 계기의 책 한권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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