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도나 헤클러 외 지음, 손은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simple is the best


로고와 엠블렘 그것이 주는 상징성 혹은 영감들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창업자가 겪은 어떤 개인의 스토리가 있을수도 있고.
발상이야 어찌되었든지간에 회사에 대한 인지도를 각인시키는 방법에 가장 적절한
이유가 되어서 브랜드의 가치와 함께 올라간게 아닌가 싶다


이 책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이라는 책은
마케팅 역영에서 지능적,전략적,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도울 하나의

매뉴얼이라고 볼수있다

 

마케팅에 관한 보편적 질문을 분류하고 그것과 관련된 원칙과
그것과 연결되는 실사례를 통해 결과가 다른 두가지 경우를 적용해서
그것을 통해 처음에 제시했던 원칙을 뒷받침하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진실 01브랜드 관리에는 상식이 통하지 않는다?
최근에 접한 어떤 광고인이 광고와 관련된 책을 홍보하기위해
홍보관련 문구를 네티즌들에게 요구했는데
적용할만한 사례로 상식적인 이야기를 해줬다
제품에 관련된 장점을 이야기해라
그것이 광고의 가장 기초가 아닌가

 

진실 10평범한 포장은 상품을 보호하지만, 훌륭한 포장은 브랜드를 보호한다
브랜드 제품의 포장이 일반적인 기능의 역할과
진정 훌륭한 포장의 역할을 하는가
제품의 포장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브랜드 전달의 마지막 기회를 제공한다.

 

진실 19기업의 진가를 알릴 수 있는 결정적 순간!
타이레놀의 독극물관련 이야기를 최근에 접한 경영관련 다큐에서 접했다
회사는 관련 제품을 회수하면서 엄청난 손실을 입었지만
기업이미지는 더 회복되어 후에 고객들이 이 회사의 제품을 신뢰하게되어
손실을 메꿨다는 이야기.
브랜드가치를 보호하며 앞으로의 미래를 바라보는
선택과 결정의 좋은 사례와 이야기 원칙을 접했다

 

진실 35효과적인 브랜딩은 이름에서 출발한다
브랜드와 심볼이 가지는
크레도(신조)가 존재하는것이 브랜드를 기억하는 연상적인 방향으로 좋을수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다년간의 브랜딩의 구축으로 존재하는 가치가 있을수있다.

 

진실 38당신의 브랜드는 차별화되는가?
21세기 비지니스의 타깃 '사람의 마음'
마음을 움직이는 기제중의 하나 '이야기'이야기가 물건을 판다
소비자와 연결하는 스토리텔링의 기술.

 

예전에 이런 이야기를 들었다
취업면접이였는데 담당자가 지원자에게 물었다


담당자:그대는 어떤 업무를 하고 싶나

 

지원자:네 저는 마케팅을 하고 싶습니다.

 

담당자:개나 소나 마케팅을 한다고 한다.


이야기를 보면서 담당자가 너무 심하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어쩌면 어떤 기회주의 식으로 직업군이 몰리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렇다는 생각에 약간 씁쓸했던 기억이 난다.

 

마케팅을 하겠다는 사람과 마케팅을 해도 좋을것 같다라는

마음의 차이가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마케팅을 하려는 바램이 있다면

이책을 통해서 마케팅을 이해하는 기본원칙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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