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 유럽의 문화와 예술을 깊이 이해하기 위한 필독서 지금 시작하는 신화
양승욱 지음 / 탐나는책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단어의 많은 어원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지만 읽는 동안 새롭게 만나게 되고 이미 알고 있던 단어들 중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유래된 단어들은 생각보다 많았다.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의 어원이 티탄신족 스틱스의 딸 니케의 영어식 발음이고, 바다를 뜻하는 오션도 가이아와 우라노스의 아들인 오케아노스에서 유래되었다. 책을 읽을 때 만나게 되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도 프로메테우스와 에피메테우스에서 비롯되었다. 이 밖에도 자이언트, 아틀라스 등 신화에서 유래된 명칭들은 무궁무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