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1 (일러스트 특별판) - 세 명의 소녀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1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9. 살면서 누군가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은 적 있어? 혹은 누군가로 인해 네 삶이 완전히 뒤바뀌어 버린 그런 적은? '그 누군가를 만나지 않았다면' 하고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강렬하고 절대적인 인연이 있었는지를 묻는거야, 지금.

바라별에서 온 소년, 노아. 자신과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평생 옳다고 믿어 온 것들을 통째로 버려야 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노아는 누군가와 친구가 되기위해 그래본 적이 있었던걸까?
나는 나의 의지에 관계없이 누군가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꾸거나 내 삶이 다른 누군가에 의해 바뀌었던 적이 있었나?

노아에게 다가왔던 이름모를 소녀. 소녀를 찾기 위한 노아의 여정.

완벽하다 여겼던 바라별의 실체는 스승님의 몇번의 망치질에 찢겨버린다. 현실의 울타리를 지키기위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많은 나와 노아들. 안전하고 단단하다고 믿어왔던 세계의 실체를 마주해야했던 노아의 충격을 짐작해본다. 20대 책 추천을 해주고 픈 고양이달. 세상살이로부터 순수함을 잃기 전 이런 책을 읽게 된다면 각자의 세계관은 좀 달라지지 않으려나.

노아의 이야기는 아리별 아리마을에서 시작된다. 노아의 사연은 어린 왕자의 사연보다 더 길고 스펙타클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