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팡세 클래식
루이스 캐럴 지음 / 팡세미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원작) | 천선란 (추천) | 팡세 (펴냄)​







어릴적 누구나 한 번쯤은 인형들이 자정을 넘으면 살아나 자기들만의 파티를 한다거나 동물들이 말을 걸어오는 상상을 해보았을 것이다.

눈이 빨간 흰 토끼가 조끼를 입고 시계까지 보면서 내 앞을 지나간다면? 바로 그런 토끼가 앨리스의 눈 앞을 지나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호기심 많은 소녀 앨리스는 토끼를 따라 들어간 토끼 굴에서 끝없는 추락을 해도 걱정은 커녕 이제 지붕에서 떨어져도 문제 없을거라는 생각을 하는 긍정적인 생각의 소유자다. 탁자 위에 놓인 약을 먹고 몸이 작아졌을 때도 스스로를 격려하며 모험을 계속한다. 세상의 모든 발명과 모험은 호기심에서 시작하니 호기심이 세상을 이끈다고 보아도 좋지 않을까?

만나는 동물들에게 모두 말을 건네보는 앨리스. 호기심 만큼이나 친화력도 좋은 이 긍정적인 소녀에게 자꾸만 마음이 간다.



출발 신호도 따로 없고 뛰고 싶으면 뛰고 멈추고 싶으면 멈추는 경기. 모두가 승자가 되어 전부 다 사탕 하나씩 상으로 받게 되는 놀이 같은 경기는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승자는 없고 모두가 패자가 되는 요즘과 비교해 보면 이 이상한 나라가 이상적인 나라는 아닐런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보거나 들을 때마다 "목을 베어 버리겠다"고 엄포를 놓는 여왕을 보며 소통부재의 일부 어른들을 겹쳐 본다. "나때는 말이야~" 나 "내가 누군지 알아?"로 상대방의 입을 막고 본인의 귀를 막는 대화법.



이상한 나라에서 '앨리스'가 만난 이들은 '어린 왕자'가 지구로 오기 전 소행성들을 거치며 만난 어른들과 닮은 구석이 많아 보인다. 순수한 앨리스가 보기엔 이해하기 어려운 부조리와 허언들이 아이들이 바라보는 어른들의 세계일런지도 모르겠다. 

순수함과 호기심, 긍정적인 자기 격려와 도전 정신, 그리고 편견없는 친화력. 이런 것들을 잃지 않고 자란다면 많은 앨리스들이 자라 어른이 된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한 소녀를 위해서 시작된 동화였지만, 지금은 세상의 소년 소녀 모든 어린이들과 동심을 간직하고 싶은 어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고 받고있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처음 세상에 나온 이후 지금까지 널리 읽히며 많은 누적 판매가 있어온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오늘밤 아이와 베갯머리 독서로 삽화마저 동화스러운 '팡세'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어떨까?


※위 도서를 소개하면서 출판사 팡세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