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여년 : 오래된 신세계 - 상1 - 시간을 넘어온 손님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이연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여년
묘니 (지음) | 이기용 (옮김) | 이연 (펴냄)

​중증근무력증을 앓고 있는 판션은 오랜 병상 생활로 의욕도 없고 가족도 없이 생의 마지막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이 전부인 남자이다.
어느 날 생명의 불씨가 차례차례 사라져가는 게 느껴지던 적막한 밤에 눈이 번쩍 뜨이며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갓난아이에게 영혼이 들어가며 다른 차원으로의 환생을 하게 된 주인공! 현재에서 과거로 타임슬립을 한 듯한 시대로 차원을 건너 환생했다. 고관대작의 사생아로 태어나 우리나라의 옛 서얼처럼 생활은 풍요로웠지만 신분의 한계는 있었다.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환생을 하게 된 그는 판시엔이라는 이름으로 자라며 한살 이전의 기억도 물론 가지고 있다.남들에겐 천재라 불리울만큼의 영민함 이었을테지만 판시엔에게는 지워지지 않은 전생의 학습!(요샛말로 개이득!!!)

변방의 버려진 자식처럼 할머니의 손에 자라다가 황실과의 혼사로 징두로 오게 되면서 여러 사건에 얽힌다.
자랄수록 궁금함이 커져가는 어머니의 비밀스런 존재와 죽음은 판시엔을 조여오는 위협과도 무관하지 않다.

어머니 '예칭메이'가 살아생전 이루었다는 '내고'를 통한 막강한 부와 나라를 좌지우지 할 수 있었을만큼의 권력은 또다른 권력과의 대립에서 어어니는 목숨을 잃는 결과를 초래했다.
국가로 귀속된 '내고'를 손에 쥐고 권력의 맛을 본 장공주와 예칭메이의 아들인 판시엔에게 돌려주려 합법적 방법을 찾는 국왕사이에서 복잡하게 얽힌 후계구도가 정신없이 일어나는 사건들로 숨돌릴 틈이 없다.

여종들을 모아놓고 영화 <트루먼 쇼>를 얘기하고, 시를 낭송하며 '리바이벌'은 안하니 잘 들으라는 대목에선 작가의 유머러스함이 보인다.
차원이 다른 세계이니 그들은 알리 없지만, 이 책 <경여년>을 읽는 우리는 알고 있는 두보의 시를 읊으며 판시엔은 시의 천재라 불리운다. 자신이 살았던 전생의 시대에서 보았던 소설 <홍루몽>을 표절하여 유명작가가 되기도 하고 경국에서 내노라하는 문장가앞에서 '백거이'의 시 300수를 읊어 모두의 우러름을 받기도 한다.
암투와 살인, 모략이 판치는 속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 판시엔의 모습이 매력있다.


내고를 넘겨주기 싫어서 끊임없이 판시엔을 죽이려고 하는 장공주, 자신의 사위가 될 사람에게도 권력욕 앞에서는 가차없다.
북제에서 활동하는 경국의 밀정대장인 옌빙윈을 적국에 쉽게 넘기는 걸 보면 장공주에게 '내고'는 어떤 희생을 치르고서라도 치키고 싶은 욕망 그자체다.

​그림자처럼 보이지않는 곳에서 그를 지켜주는 우쥬와 스승 페이지에의 도움으로 무술을 연마하며 기를 훈련해온 판시엔도 만만치 않다.
어머니가 남긴 검은 상자, 그 안에는 무엇이 들었는지 열쇠가 없어 알 수 없었다. 장공주의 침소에서 훔친 열쇠로 열어본 상자에서는 컴퓨터 키보드가 나왔다!
어머니 예칭메이도 다른 세상에서 온 사람이었던 것이다!


환타지와 무협과 sf가 섞여 녹아든 흡입력이 있다.
드라마로 제작된 <경여년>이 큰 인기를 몰며 인생드라마라고 손꼽히는 이유가 있었구만...
그가 다른 세상으로 선택되어 환생한 이유는 무얼까?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환생을 한다는 건 어떤 느낌일까?
어머니 예칭메이는 어떻게 차원을 건너가 그 대단한 삶을 살게 된걸까?
장모인 장공주의 끊임없는 목숨의 위협속에서 린완알과는 애틋한 사랑을 계속해서 그려나갈 수 있을까?

다음권을 기대하게 만드는 <경여년:시간을 넘어온 손님>.


※출판사의 지원을 받은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