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팔리는가]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왜 팔리는가 - 뇌과학이 들려주는 소비자 행동의 3가지 비밀
조현준 지음 / 아템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브랜드, 마케팅, 유행, 맛, 가격 등. 한데 이게 전부가 아니다. 뭘까?

어떻게 해야 팔리는가? 어떻게 하면 잘 팔릴까? 대부분 파는 이의 처지에서 나온 해답이 대부분이다. 이도 정확하지 않다.

왜 팔리는가? 책의 제목이지만 궁금증을 일으킨다. ‘뇌과학이 들려주는 소비자 행동의 3가지 비밀’ 훈련라고 하지만 이는 의구심이 든다. 제목이 《왜 팔리는가》이지만 영어 제목은 "Why They Buy?"이다. 결국 왜 '구매하는가'에 관한 글이다.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 책을 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을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정답은 없다. 정답을 이 책에서 구한다면 당장 이 책을 덮어라. 누구도 답을 주지 못한다.

행동경제학, 뇌과학, 진화 심리학을 기반으로 답을 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마케팅을 흥미롭게 풀어놓았다. 관련 책을 꽤 읽었지만, 지금까지는 가장 흥미로운 책이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 쓰고 싶지 않다. 이 글을 읽는 사람 중 경쟁자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이는 핑계에 불과하다. 책의 리뷰를 작성할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을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보다 읽게 하는 게 책을 먼저 읽은 독자로서 할 일이라 생각한다.

현업에 종사하면서 이런 멋진 책을 쓴 저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짝~ 짝~ 짝~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3-09-26 2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