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7 - 여덟 번의 시계 종소리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모리스 르블랑 지음, 이혜영 옮김 / 국일아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비전멘토 꿈쌤박상림 KPC 코치입니다.

아르센 뤼팽을 닮은 친구 레닌 공작과 오르탕스가 함께

모험 파트너로 멋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레닌 공작은 범죄 현장을 살피거나 아픈 기억의 발자취를 좇는 상황,

사건을 처리하는 방식이나 수법, 행동, 성격이 뤼팽과 무척 닮았습니다.

뤼팽이 레닌 공작으로 변장을 한 것인지, 진짜 레닌 공작의 모험담인지

책을 통해서 추리해 보세요.


프랑스의 소설가 모리스 르블랑은 아르센 뤼팽의 이야기로

영국 '셜록 홈즈'와 같은 추리 소설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독창적인 '괴도 아르센 뤼팽'이라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었지요.

뤼팽 시리즈로 20세기 초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고도의 심리적 전술로 추리를 이어 나가고 있어요.


프랑스에서 제일 유명한 도둑 아르센 뤼팽

재치, 명랑함, 다재다능함, 정의로움을 갖춘 인물입니다.

수천수만 가지 모습으로 변장이 가능합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상한 도둑 '괴도' 매력적이네요.

호기심 많고 모험을 즐기는 청년 레닌 공작

어떤 사건이든 통찰력과 비범함을 발휘해 사건을 해결합니다.

과연 레닌 공작과 아르센 뤼팽은 동일 인물일까요?

둘이 너무 닮았죠?


첫 번째 이야기 물병

친구 '자크 오르리외'씨가 누명을 쓰고 사형 집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크는 몸이 좋지 않아 하루 종일 집에만 있었다고 주장하지만 그것을 증명해 줄 증인이 없습니다. 자크의 아내는 가스통과 함께 영하를 보러 갔기 때문입니다.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요?

지폐 60장의 행방은 도대체 어디로 간 걸까요? 60장의 지폐의 일련번호가 있습니다. 가스통은 물병을 찾아 몇 모금 마신 후 창틀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가스통! 자넨 그날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아는 유일한 사람이었어. 기욤 씨 집에 6만 프랑이 있다는 것과 자크 오브리외 씨가 집에 있다는 것! 자넨 영화관을 빠져나와 자크 오브리외 씨 집에 있는 오토바이를 타고 쉬렌으로 가서 기욤 씨를 죽이고 돈을 훔쳤지. 오토바이를 제자리에 돌려놓은 후, 훔친 돈을 집에 숨겼고, 그다음 아무 일 없다는 듯 5시에 영화관에 다시 갔네."

과연 이 자백을 아르센 뤼팽은 어떤 방법을 동원하여 받아 낼 수 있을까요? 물병은 어떤 역할을 하는 걸까요? 책 속 이야기로 확인해 보세요.


두 번째 이야기 테레즈와 제르맨

테레즈와 함께 해변가를 산책하던 댕브르발은 탈의실에서 등에 칼에 찔린 채 발견됩니다. 탈의실에 들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렇다고 등을 찔러 자살을 할 수도 없는데 도대체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경찰은 갈피도 잡지 못합니다.

레닌 공작은 테레즈와 제르맨을 서로 자극해서 진실을 폭로하게 하려고 합니다. 댕브르발은 테레즈가 자신을 칼로 찔렀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혼자 탈의실로 죽을힘을 다해 걸어갔습니다. 테레즈가 잡혀가도록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을 위해서였습니다. 도대체 테레즈는 왜 살인을 선택한 것일까요?


세 번째 이야기 장 루이 사건

장 루이는 서로 자기 아들이라며 우기는 어머니 둘 사이에서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주느비에브를 사랑하지만 그녀까지 불행하게 만들 수 없어 파혼을 통보합니다. 장 루이와 주느비에브의 사랑을 지켜 주기 위해 레닌 공작은 한 가지 꾀를 내는데 그것은 무엇일까요?

도대체 장 루이는 누구의 아들일까요? 간호사가 숨기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요?

"무언가 질문하려는 게 아니라 겁에 질리게 해서 어리둥절하게 만들 것이니 이런 제 방식에 너무 놀라지들 마십시오. 혼라스러운 가운데 진실을 말하게 될 겁니다."

과연 어떤 진실들이 간호사 입에서 나오게 될까요?


네 번째 이야기 눈 위의 발자국

나탈리는 의처증이 심한 남편 마티아스와 괴팍한 시아버지 고른 남작에게 학대와 모욕을 당하면서 살고 있었습니다. 이를 불쌍히 여긴 제롬은 마티아스와 협상을 하기 위해 그를 찾아갑니다. 그런데 밤새 들린 총소리와 눈에 찍힌 발자국 때문에 제롬은 범인으로 몰리게 됩니다. 발자국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새하얀 눈 위의 거짓말을 레닌 공작은 어떻게 풀어갈까요? 집으로 들어온 발자국은 있는데, 집 밖으로 나간 발자국은 없어요. 레닌 공작은 어떻게 제롬씨와 나탈리 부인의 무죄를 입증할 수 있었을까요?


아이들이 아르센 뤼팽 시리즈를 읽으면서 핸드폰과 전자 기기에서 멀어져서 책 읽는 재미에 폭 빠지면 좋겠습니다. 아르센 뤼팽 7에서 4개의 단편들이 다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한 권 한 권 읽어 나가면서 책 읽는 재미를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