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상에 무너지지 않는다 - 평범한 사람의 멘탈 관리법
김미예 외 지음 / 더로드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그림책 비전멘토 꿈쌤박상림 코치입니다.

스스로 멘탈 관리를 잘하여 이겨내는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성공하는 삶에서 꼭 필요한 멘탈 관리하는 비법이 들어 있는 책을 소개합니다.

될 수밖에 없는 기회를 만들고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적재적소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멘탈이 강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꿈을 향하여. 나선화 작가

만화가 어시스트가 되었다. 내가 만화를 배울 때만 해도 '문하생'이란 이름으로 만화계에 입문했다. 도제방식이었다. 시스템 안에서 선배가 후배에게, 후배는 신입에게 만화 그리는 법을 전수했다. 그때는 워낙 해야 할 원고가 많아서 연습이 곧 실전인 경우가 많았다. 하루 이틀 밤을 새워 일하는 것은 다반사였다. 그래도 힘든 줄 몰랐다. 돈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다. 내 꿈을 향해 가는 길이라 여겼다. 만화는 나를 도전하게 했다.

P50-51


<<뜻을 품은 사람이 길을 만든다>> 공저를 함께한 나선화 작가의 글을 만나 볼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그때 퇴고 짝꿍으로도 인연이 있었지요. 그래서 더 글을 읽으면서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만화가 어시스트의 길을 걷고, 제주지역에서 만화 · 애니메이션 분야 1호 '예술강사'라는 직함을 얻어 19년째 하고 계신 나선화 작가를 보면서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꿈이라서 힘든 줄도 몰랐고 늘 새로운 도전이었다는 나선화 작가의 모습이 저에게 희망으로 다가옵니다. 저도 그림책을 공부하면서 한 길을 쭉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림책과 연결하여 이제는 코칭으로 색을 입히고 있습니다. KPC 전문 코치로서 그림책과 함께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 힘을 전하려고 합니다.

만화로 미술치료사로 삶을 확장해 나가시는 나선화 작가와 저의 꿈이 참 닮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림으로 사람의 심리를 알 수 있는 미술치료를 계속 공부하고 많은 사람을 돕고 있는 나선화 작가처럼 저 또한 그림책과 코칭으로 많은 사람을 도우려 합니다.

세상의 모든 경험은 헛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선화 작가가 경험할 때마다 멘탈은 강해졌다는 말이 공감이 갑니다. 특히 목표가 명확할 때 멘탈은 절대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주는 기준점이 됩니다.


나의 가치는 당당함에서 나온다. 백란현 작가

드라마 <김과장>을 보면서 나의 가치는 내가 스스로 부여하는 것이고, '당당함'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모든 걸 바치지만, 어떤 사람은 자신이 부여받은 가치를 위해 모든 걸 바친다."직장에서 내 생각을 당당하게 밝히는 일은 나 스스로 부여한 가치도 지킬 수 있다.

P196-201


<<데일 카네기 인간관례론>>에서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적개심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당신이 제안하는 바를 다른 사람이 즐겁게 행하도록 만들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명한 출판사 더블데이 페이지는 항상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당신이 제안하는 일을 즐겁게 하도록 만들어라.'라는 원리를 따르고 있었습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거절에 대해 기분 나빠할 시간을 주지 않았습니다. 능숙한 태도로 거절을 해서 상대방도 그의 거절에 만족할 정도였습니다.

그는 일단 초대에 감사하고, 그 초대를 받아들일 수 없음에 유감을 표현한 다음, 자신을 대체할 수 있는 연설자를 추천했습니다. 상대방으로 하여금 다른 연설자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만들었습니다.

나폴레옹은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만들어 1,500명의 병사들에게 수여했습니다. 그리고 장군 중 18명을 '프랑스 원수'로 임명했고, 자신의 군대는 '위대한 군대'라고 불렀습니다. 나폴레옹은 직함과 권한을 주며 원하는 결과를 얻어 갈 수 있었습니다.

백란현 작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의 주장을 펼쳐 나가면서 가치를 펼칠 수 있는 당당함에 박수를 보냅니다. 자신의 성장과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교사로서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합니다.


오직 버티는 힘, 독서와 쓰기 김미예 작가.

독서와 쓰기가 일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생각한 적이 있다. 후배들에게 권하고 싶다. 내가 해보니까 요즘 트렌드를 알고 싶거나, 회사 생활을 잘하려면 책 읽어야 하고 일상을 기록해야 한다는 것을 늦게 알았다. 때가 있다고 한다. 지금의 나에게 독서와 쓰기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 생각한다.

p277-278


읽고 쓰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담은 김미예 작가의 모습에 공감합니다. 매주 듣는 이은대 작가의 책 쓰기, 문장 수업 등 다양한 강의로 동기부여와 삶에 대한 태도를 배웁니다. 일상생활에 시달려 탈탈 털렸던 멘탄을 다시 부여잡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매일 책을 읽고 블로그, 일기장, 책 쓰기에 삶을 담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김미예 작가 또한 매일 자신만의 루틴으로 한 페이지 책을 읽고 그 생각과 경험과 느낀 점을 기록하면서 마음 근육이 단단해졌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않고 내 중심을 잡아갑니다. 꾸준함과 강력한 멘탈의 힘은 결국 매일 살아 내는 나의 기록 들입니다. 중심 잡고 가는 내 길에 내가 진짜 누구인지 정체성을 세우고, 내가 이 세상에 온 이유인 비전을 행할 때 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생깁니다. 나약해지는 멘탈을 다시금 부여잡을 수 있습니다.

내일 새벽 4시에 명상을 하고, 책을 읽습니다. 블로그에 기록을 합니다. 하는 날도 있고 못하는 날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계속 계속 매일매일 다시 도전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나는 성공한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살고 있는데 성공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나는 일상에 무너지지 않는다>> 10명의 작가님들의 멘탈 관리는 이렇게 늘 꾸준히 책을 읽고 글을 써가는 것에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이런분들께 권합니다

평범한 사람의 멘탈 관리법이 궁금한 분

스스로 멘탈 관리를 잘하고 싶은 분

성공하는 삶을 원하시는 분

될 수밖에 없는 기회와 환경을 갖고 싶은 분

적재적소의 능력을 발휘하고 싶은 분

멘탈이 강한 사람이 되고 싶은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