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그림책 비전멘토 꿈쌤 박상림 코치입니다.

40만 원 월세 가게에서 배달로만 5천만 원을 버는 방법이 있다?

궁금하시죠. 10개 브랜드 기획, 총매출 200억 원 돌파!

신화의 비법을 알 수 있는 책을 소개합니다.

알짜배기 배달 창업 정보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작다고 작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예비창업자나 초보 사장이라면 이 말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이 가게가 얼마나 크게 어느 정도 높이 성장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중요한 건, 바로 지금 그곳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모든 것은 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렸다. "너의 매장을 네 아이 키우듯 하라."라는 말이 있다.

P6-7


"잊지 말자, 늘 고객이 시장을 주도한다!" 고객이 불편하는 문제에 돈이 함께 존재합니다. 내가 불편해하는 문제를 다른 사람들도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문제로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기회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혼밥, 테이크아웃, 배달' 이 3가지 키워드가 외식 시장의 시대적 흐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영업이나 홍보, 고객 관리, 직원이나 주방관리까지 다 들어 있습니다. 배달음식점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최소 4,000만 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최소 2~3개월 가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여유자금까지 고려한다면 창업 비용은 조금 넉넉히 준비해야 합니다. 배달음식점 매출은 한 번에 급등하지 않습니다. 궤도에 오르기까지 인내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창업+인내 = 성공' 이 공식을 꼭 기억하세요. 이는 불변의 법칙입니다.

최소한 3개월은 지치지 말고 꾸준하고 성실하게 매장을 돌봐야 합니다. '인내+정성 = 배달 창업'을 기억하세요. 마음만큼 잘되지 않는 것이 사업입니다. 정신을 가다듬고 하나라도 더 배우고 흔들리지 않으려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부업으로 매나테크 네크워크 마케팅 1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업도 처음에 인내의 시간과 정성의 시간 값이 들어간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만큼 절실함과 간절함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왜 이 사업을 하고 있는지 정체성도 분명하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건강, 풍요, 나눔의 가치를 제가 누리고 그것을 그대로 전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자기 스스로 찾아내고 전력을 다해 몰두하라.

다른 사람보다 한 걸음 앞서고 싶으면,

자기 장래의 계획은 자기가 정해야 한다.

알맞게 몰두할 수 있는 일에서,

의욕과 힘을 찾아내어 성공을 향한 길로 나아가라.

그레이엄 벨


꿈은 준비할 때부터 이루어지기 시작합니다. SNS 광고는 필수다. 온라인상 홍보가 대세이다. 파워블로거나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홍보도 가능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리는 방법도 있다. 모든 고객이 주문으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우리 매장을 알리는 효과가 있다. 이 광고를 본 사람은 잠재 고객이 된다.

P225-232


인스타그램의 장점은 무료로 고객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습니다. 단점은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투자해야 합니다. 마케팅에 돈을 들이지 않아도 인내와 끈기가 있다면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팔로워가 1,000명 이상이 되면 매출에 영향이 생깁니다.

이미지와 내용을 풍성하게 꾸미면 먼저 고객이 찾습니다. 직접 고객을 찾아 홍보하고, 스폰서 광고를 통해 성별, 연령대, 거리, 관심사를 지정해 적은 비용으로 타깃 광고를 돌릴 수 있습니다. 배달업의 특성상 타깃 연령대는 15~40세, 성별은 남 또는 여자, 거리는 3km에서 넓게는 5km 반경까지 설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좋아요'를 눌렀던 리스트들을 다시 팔로워 해 자기 가게를 무료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카페 마케팅을 해요. 수시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우리 매장의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왔는지 자주 체크해 봅니다. 포스팅이 된 경우라면 고객이 남긴 블로그에 댓글을 달며 고객과 소통을 합니다. 다음에 주문을 한다면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무료 서비스를 풍성하게 업그레이드해줍니다. 찐 소통으로 찐팬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당근 마켓 광고는 해당 지역 사람들에게 알린다는 장점이 있고, 광고비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광고비는 지역, 카테고리, 기간, 반복 노출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메뉴로 130호점 200억 매출 - 곱떡치떡. 역삼동에 위치한 월세 40만 원 지하상가에서 배달만으로 4,8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불과 9개월밖에 되지 않는 짧은 기간에 전국 가맹 130호점을 달성했다. 임형재 대표는 '장배남TV'라는 유튜버로 활동 중인데 단기간에 빠르게 가맹점이 늘어난 이유로 1인 창업 시스템 적용을 꼽았다.

P251


찜꽁찜닭 - 찜닭 & 치킨, 치꼬뱅 - 치킨과 꼬막, 골맹이, 더바른정국밥 - 순대국밥과 돼지국밥은 다른 원재료를 이용해 조화롭고 이색적인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곱떡치떡의 대표적인 브랜드 메뉴입니다. 소스도 서로 혼용 가능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소곱창 떡볶이'와 차돌과 순대가 어우러진 '차돌순대떡볶이', 순살 크리스피 치킨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치킨떡볶이' 등 언뜻 보면 따로따로 주문해야 할 것 같은 메뉴를 한 번에 주문으로 단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계속해서 신메뉴들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식을 먹는 시간, 그 메뉴를 떠올리면 저절로 생각나는 음식을 겉 들여 판매하는 전략들을 세우고 실행하고 피드백 후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공하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이미 개척해놓은 성공의 길이 아니라

그 누구도 가지 않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만 한다.

로드 파머스턴


이런분들께 권합니다

소자본 배달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

매출 극대화 비법이 궁금하신 분

외식시장의 시대의 큰 흐름을 알고 싶은 분

배달 창업이 궁금하신 분

시작했지만 수익이 나지 않아 고민인 분

알짜배기 배달 창업을 알고 싶은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