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 그 사람은 왜 또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걸까?
신용준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3월
평점 :
안녕하세요. 그림책 비전멘토 꿈쌤박상림입니다.
그 사람은 왜 또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걸까?
계속 만나고 싶은 사람은 호감이 갑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돈과 권력 그리고 호감입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사람들의 호감을 사는 것부터 시작하라!"
그렇다면 호감을 사는 것은 어떻게?
그것의 해답을 제시해 주는 책을 소개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관계로 시작하고 관계로 끝난다. 성공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존재가 주변 사람의 도움이다. 사람의 도움이 없다면 어떤 성공에도 이를 수 없다. 성공의 성패는 결국 사람에게 달려 있다. 사람을 움직이는 데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건 사실 '호감'이다.
p16
두 사람 중 한 사람에게 일을 맡길 때 호감 가는 사람에게 맡기는 건 당연합니다.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호감을 챙기는 사람이 유리한 고지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제에도 호감이 가는 저의 롤 모델이신 두 명의 멘토님이 계십니다.
매일 새벽 3시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캔두님이십니다. 무일푼으로 시작해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 가고 있는 분입니다. 3 번의 강의 매출 1억 이상을 만들어 내신 분입니다. 3년 동안 매일 같이 새벽 3시에 읽어나 명상하고 책 읽고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돕고 계십니다. 경제 신문을 분석하고 그것을 뉴스캔이라는 콘텐츠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캔두님 덕분에 뉴스캔을 통해서 경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경제에 관련해서 일자무식이었던 제가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벽 4시에 일어나 명상하고, 책을 읽고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뉴스캔을 통해서 알게 된 정보들을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캔두님께 감사합니다.
또 한 분의 멘토님은 '체인지 명품부모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계신 심현진 멘토님이십니다. 자녀 교육의 시작은 가정이라는 메시지를 전해 주시고 계십니다. 부모님들의 그림자 교육이야말로 가족 전체를 변화, 성장시킬 수 있다는 가치를 전해주고 계십니다.
월 2회 일요일 새벽 6시에 심현진 멘토님과 책을 읽고 나누는 본깨적은 삶을 변화 시키는 씨앗이 됩니다. 함께 하는 멘토님들의 삶을 나눈 본깨적은 삶 속의 긍정의 에너지를 올릴 수 있는 강력한 무기로 선물합니다. 아이에 대한 잘못된 욕심을 내려놓고 있는 그대로의 아이를 바라볼 수 있는 관점을 만들어 줍니다.
이 두 분의 모습은 저에게 강력한 호감이 되어 끌리게 되었습니다. 옆에 있으면서 하나라도 더 따라 하고 싶고 두 분의 모습처럼 되고 싶었습니다. 지금 그렇게 하나씩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심현진 멘토님과 함께 한 비전 멘토링을 통해서 저의 비전을 세우고 하나씩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인생에 대한 열정은 인간에 대한 호감과 비례한다. 미국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광고를 위해 유명인들의 등급을 매긴다고 한다. 등급에 따라 광고 단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주로 인물의 외모, 신뢰 그리고 친밀도를 합산하여 등급을 매긴다.
p219
그 유명인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를 좋아하는가가 중요합니다. 그 사람이 매력적이고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하다고 느낍니다. 그런 사람들을 가까이하고 싶습니다. 그런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카리스마의 비밀은 열정적이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자신의 본 모습을 있는 그대로 내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일에 관해서는 최고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역할 모델이 됩니다.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합니다. 있는 그대로 자신을 인정하며 특별함을 압니다.
자신의 말과 행동에 적극적인 사람을 좋아합니다. 자신이 말하고 있는 매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호감이 갑니다.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임창정 콘서트에 다녀왔던 적이 있습니다. 노래하는 모습에 자신감과 열정이 넘쳐흘렀습니다. 한 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흐트러짐 없이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호감이 갔습니다. 누구보다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느껴졌습니다.
저 또 제 삶이 너무나도 소중하기에 제가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열정적으로 배우며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려 합니다. 제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제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계발해 나갈 것입니다.
T.P.O. 전략으로 호감에 세련미를 장착하자. T.P.O.는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옷을 입어야 함을 강조하는 단어이다. 이를 통해 세렴미와 함께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다. 강의할 때나 고객을 만날 때는 정말 T.P.O.에 신경 쓴다.
P236
직장 여성을 위한 추천 T.P.O. 전략의 예를 살펴보자
<월요일> 회의가 있는 날은 차분한 컬러의 목 폴라티와 가디건을 매치해 주어 단정해 보이면서도 믿음직한 인상을 심어주는 코디를 한다. 무릎 위로 살짝 올라오는 새틴스판스커트로 단정함을 더욱 부각한다.
<화요일> 외부 미팅이 있는 날은 편안하면서도 단정한 코디를 추천한다. 힙을 살짝 덮어주는 노카라롱자켓으로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수요일>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이 있는 날은 중요한 발표가 있기에 신뢰감을 줘야 한다. 화이트셔츠에 블랙슬림핏팬츠를 코디하여 커리어 우먼의 당당하고 멋진 모습을 부각시키낟. 블랙셔츠에 그레이슬림핏 팬츠도 멋진 코디이다.
<목요일> 야근이 많은 날은 편안하게 코디한다. 롱셔츠에 롱가디건을 입어주는 코디이다.
<금요일> 주 5일 근무의 마지막 날, 저녁 약속이 있는 날은 소매가 없는 세틴원피스에 가디건 자켓으로 코디한다. 자켓만 벗으면 파티룩 느낌이 나는 코디로 변신할 수 있다.
<토요일> 오늘은 워크숍 가는 날은 가볍게 코디한다. 코디하기 편하면서 사계절에 어울리는 단벌 원피스로 코디해 보자.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하면 나의 호감도는 상승됩니다. 때와 장소와 상황에 맞는 옷차림이 중요합니다.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나테크 트루 헬스 마스터 챌린지 15기에 참여 중입니다.
몸무게는 4kg 감량하였는데 보디라인이 달라져서 예쁜 옷을 입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아는 언니의 옷 가게에 지인들과 만나서 추천해 주는 옷을 입어 보는데 거울 앞의 제 모습이 행복해 보입니다. 지인들의 예쁘다는 소리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거울에 비친 저의 모습이 매력도가 상승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끌리는 호감을 만드는 하루 습관을 갖고 싶은 분
호감 가는 짧고 사소한 기술을 알고 싶은 분
호감형 인간의 10가지 비법이 궁금한 분
호감을 장착하는 마인드 리셋을 하고 싶은 분
호감을 부르는 실전 전략을 알고 싶은 분
성공의 발판으로 호감을 장착하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