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림책 비전멘토 박상림입니다.

무료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꿔 줄 다이어리 북을 소개합니다.

나에게 묻는 질문으로 나를 관찰합니다. 나에게 듣는 대답으로 나를 위로합니다.

하루하루의 끄적임으로 내일을 살아갈 힘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진짜 ‘나’를 만나는 완벽한 고백

Winter

나에게 한 걸음 다가가기

Spring

나의 하루를 지지하기

Summer

마음을 다해 나를 믿어주기

Autumn

한없이 나를 아껴주기

마치며

소소하지만 찬란한 나의 하루를 발견하는

나의 존재에 감사하는 하루 가슴 뭉클해지는 감사의 이유를 찾고 싶다면 어서 거울 앞에 서세요. 바로 당신! 당신이 존재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큰 감사의 이유랍니다. 스스로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져 보세요. 나의 어떤 점 때문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면서요!

p48


2022년 5월부터 감사 일기를 매일 쓰고 있어요. 감사 일기를 쓰면서 살아 있어 감사합니다. 오늘 어제와 다른 일상을 살수 있어 감사합니다. 가족들이 건강해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일상의 존재하는 것 자체로도 감사함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루가 가슴 뭉클해지는 이유가 살아 있다는 것입니다.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울 앞에 서 있는 내가 못나 보일 때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 속에서 나를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려고 노력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누구보다 책임감 있고 어떤 일이든 성실하게 해내는 나를 칭찬하려 합니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하루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문장이 있어요. 책 속에 있는 문구나 영화 대사, 누군가에게 들었던 말이 될 수도 있지요. 당신만의 '만트라'를 떠올려 보세요.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주는 문장이에요.

p130


"당신은 오직 당신 자신의 생각만 통제할 수 있다. 생각은 자신만이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이 말은 나에게 힘이 되어 주는 말입니다. 감사를 생각하고 선택하면 그것을 삶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한 일들이 있어 감사할 수도 있고, 감사했기 때문에 감사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생각을 긍정적인 쪽으로 흘러가도록 생각을 통제하려 합니다.

나만이 내 마음속 감정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어떤 누구도 나의 감정을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그것도 또한 내 생각이고 선택입니다. 다른 누군가에게 내 삶의 통제권을 잡게 하지 않으려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를 사랑하는 하루 "나를 사랑한다." "나라서 좋다." "나니까 더 좋다." "나여서 다행이다." 나를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세요. 더 많이 써 주고 싶지만, 당신이 쓸 자리를 남겨 두고 싶어요. 알고 있는 예쁘고 긍정적인 단어를 불러 모아 나에게 붙여 보세요. 참 귀한 당신이니까요.

p208


만족스러운 박상림, 친밀한 박상림, 평온한 박상림, 차분한 박상림, 활기찬 박상림, 희망에 찬 박상림, 당당한 박상림, 생기가 도는 박상림, 포근한 박상림, 행복한 박상림, 즐거운 박상림, 감사한 박상림, 충만한 박상림.

화합의 강점으로 사람들과 합의를 추구합니다. 갈등이나 충돌을 좋아하지 않고 합의점을 찾고자 합니다. 최상화 강점으로 개인이나 단체의 탁월성을 이끌어내기 위해 그들의 강점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들의 우수한 수준을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추구합니다. 책임의 강점으로 정직과 헌신적 애정과 같은 안정된 가치를 따르려고 노력합니다. 정리의 강점으로 복잡한 상황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 이를 보완해 주는 유연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절친 강점으로 주변 사람들과 깊고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의 이런 5가지 강점을 사랑합니다. 나니까 좋습니다.


이런분께 추천합니다.


내가 누구인지 관찰하고 싶은 분

감사 일기를 쓰고 계신 분

다른 깊이로 일상을 기록하고 싶은 분

긍정의 언어를 장착하고 싶은 분

있는 그대로 자신을 보고 싶은 분

자신이 갖고 있는 가치를 발견하고 싶은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