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림책 비전멘토 박상림입니다.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이 궁금하신가요?

평범함을 브랜딩 하여 나만의 차별화를 수익화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면 당장 찾아보겠지요.

무한대 인맥을 연결하는 콜드콜 기술과 100% 원하는 답을 얻어내는 클로징 기술까지

이 책안에 다 담겨 있어 소개합니다.


김민정(엠제이킴) 작가는 전화기 너머 목소리만으로도 상대의 강점과 진심을 파악해내는 예리한 관찰력의 소유자. 이를 바탕으로 각 개인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내는 퍼스널브랜딩 전략가이자 ‘MJKU(MJKIM University)’의 대표이다.

8년간의 치열한 산업 현장 경험 안에서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역량이라는 것을 깨닫고 상대방 자신보다 상대의 가능성을 더 믿어주는 ‘진정성’을 유통하며, 대한민국 퍼스널 브랜딩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현재는 미국 콜로라도대학교 영어교육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한국에서 시작한 개인 사업을 통해 작은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비즈니스를 경험을 쌓고 있다. 아울러 시장에 팔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명확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자신만의 무기 제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돈과 연결되는 전략과 기술을 코칭하는 중이다. 이번 집필을 통해 평범한 사람이 퍼스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왜 해야 하는지 명확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추천사

프롤로그 결국 생존 로드맵을 가진 사람이 살아남는다

1장 퍼스널 브랜딩을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위기는 퍼스널 브랜딩의 기회다

시장이 당신을 사지 않는 이유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

사고 싶게 만드는 사람이 결국 리더다

2장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 다지기

내 안의 나를 바라보는 용기

가장 나다운 것이 가장 강력하다

고통 즐기기 기술을 연마하라

소비자에서 공급자가 되라

실패 데이터 만들기 프로젝트

돈 되는 언어 vs 돈 안 되는 언어

유연성을 길러라

3장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답은 연결에 있다

콜드콜의 엄청난 3가지 혜택

명단 작성하기

스크립트 작성하기

거절 처리 노하우

콜드콜 미팅 시 유의 사항

콜드콜로 연결된 고객 관리법

4장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

고객의 지갑에서 신경을 꺼라

솔직하고 ‘찐’하게 벌거벗자

정답을 찾지 ‘않는’ 기술을 써라

섹시한 질문을 하라

무엇을 잃을지 상상하게 하라

고객을 춤추게 하라

나를 믿지 말라고 말하라

인생을 클로징하라

5장 3차원 메타버스 시대, ‘부캐의 탄생’

부캐가 열일하는 시대

완벽함을 추구하지 마라

부캐에 인간미를 가미하라

현장 기록이 가장 핫한 콘텐츠다

고객 인터뷰로 다른 사람의 힘을 이용하라

카피라이터가 되라

SNS 노가다를 절대 멈추지 마라

6장 퍼스널 브랜딩의 목표, ‘커뮤니티 리더’

사업은 리더십 게임이다

무식하게 지속하라

위기 대처 능력과 회복탄성력을 키워라

나쁜 놈, 나쁜 년이 되어야 하는 이유

진짜 변화를 만들어내라

세계 평화가 최종 목표가 되어야 한다


답은 연결에 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연결이 곧 생명이다. 28번의 용기 있는 고백.

그러던 어느 날 나의 프러포즈에 매번 퇴짜를 주던 그녀가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는 듯이 "그 비즈니스 어떤 건데요?"라고 물었다. 그날은 내가 딱 28번째 방문한 날이었다.

'인맥 거지'가 '인맥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했던 것은 바로 용기와 배짱이었다. 사업의 끝과 시작이 고객이라면 28번이든 280번이든 반드시 찾아가서 고객과 나를 연결시켜야 한다.

p103


저는 거절하는 사람을 한 번은 찾아가도 두 번은 찾아가기 쉽지 않을 텐데. 28번을 찾아갈 수 있는 용기와 배짱이 부럽습니다. 사업가는 절대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간은 곧 돈이기 때문입니다. 시간 강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더 피부로 느껴집니다. 시간당 단가를 올리고 싶다는 욕망이 있습니다. 지금보다 10배 100배로 올리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에게 투자를 해야 합니다. 책도 읽고, 강의도 들으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배운 것을 실행해서 성과물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고객을 발굴하는 데 당신의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 합니다. 고객과 나 사이를 연결해 줄 튼튼한 다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 다리가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저의 고객은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말입니다. 저는 고객에게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의 장점시간과 돈을 벌게 해준다. 거절 처리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차별성 있는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 준다. 비용은 줄이고 효용은 높이는 것이 가성비가 좋다고 말할 수 있다. 콜 수가 많아질수록 고객의 거절 패턴을 예측하게 되어 콜드콜의 승률이 높아진다.

p106-112


저도 경제적 자유를 꿈꿉니다. 돈과 시간의 통제권을 제가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가치 있는 일에 시간을 쓰고 싶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여유롭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경제적 자유는 결국 시간의 자유를 얻는 것과 같습니다.

김민정 작가는 2주라는 시간 동안 2,000번의 거절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 받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자신의 상황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그것에 대해서 자신만의 교훈 철학을 찾아내서 삶에 적용을 시킵니다. 거절이 있어야 승낙도 있는 법입니다.


거절 처리 노하우. 거절은 거절일 뿐 오해는 금물!

콜드콜을 할 때 고객의 거절은 콜드콜의 전부라고 정정하겠다. 수많은 거절을 처리해나가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 나는 거절 처리 전문가다.

p125


보통 거절을 받으면 그 거절이 나라는 존재 자체에 대한 거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거절이 힘듭니다. 좌절하게 됩니다. 나에 대한 거절이라고 생각을 하다 보니 상처가 됩니다. 거절은 그냥 내가 한 말에 대한 거절이뿐이라는 걸 명심해야겠습니다.

거절을 처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냐에 달려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비전과 사명이 명확하다면 어떤 거절도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내가 가지고 있는 차별성으로 해결해 줄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당당하게 거절을 받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줄 사람이다.'

'나는 상대방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사람이다.'

자기 확신을 다져야 한다.

p130


매출 100 올리는 '클로징 기술'

고객의 마음은 마음으로 열린다.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의 마음에 상처는 없는지,

어떤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지 고객에 대해 진심으로 궁금해야 한다.

질문을 통해서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

고객의 문제는 곧 내 문제라 생각하는 책임감.

고객이 믿을 수밖에 없게 만드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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