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물리학 생각이 자라는 나무 32
벤 스틸 지음, 지여울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푸른숲주니어 출판사(@psoopjr)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학교에서 과학을 배우다 보면용어도 복잡하고개념은 왜 이렇게 많은지 머리가 지끈거릴 때가 있다특히 물리학은 "운동에너지파동"처럼 어딘가 익숙한 듯하지만 막상 배우려면 너무 막막하게 느껴진다이 방대한 내용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까?

 

우리는 매일 물리학 속에서 살아간다아침에 울리는 알람 소리커피를 끓이는 열 에너지걸어 다니는 힘까지 모두 물리학으로 설명할 수 있다그런데 왜 물리학은 이렇게 어려운 과목처럼 느껴질까사실 그 이유는 물리학의 개념들이 너무 방대하고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마인드맵 물리학은 마인드맵이라는 도구를 활용해 복잡한 물리학의 개념들을 명확히 연결해 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물리학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했다는 점이다운동과 측정힘과 에너지진동과 파동전자기열역학현대 물리학천체 물리학이라는 7가지 큰 주제를 중심으로 핵심 개념과 용어들을 구조적으로 연결해 준다각 주제별로 마인드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복잡했던 개념들이 정리되고 머릿속에 깔끔하게 들어온다.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 물리학은 수학만큼이나 어렵게 느껴진다용어는 낯설고공식을 이해하기도 쉽지 않다하지만 마인드맵 물리학을 통해 물리학을 처음 접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방대한 물리학의 내용을 한 권에 깔끔하게 담아냈고핵심 용어를 사전처럼 정리해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중고등학생뿐 아니라 초등학생도 읽을 수 있도록 쉬운 설명과 흥미로운 예시를 담았다과학에 관심 있는 어린이부터 이미 물리학의 기초를 아는 성인 독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책이다특히과학을 좋아하지만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입문서는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물리학이라는 방대한 학문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기존의 물리학 교과서처럼 딱딱하고 어려운 설명이 아니라일상 속 예시와 마인드맵이라는 도구로 독자가 스스로 물리학을 탐구하게 만든다이 책을 읽고 나면 물리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고오히려 호기심이 생길 것이다.

 

마인드맵 물리학은 우리의 일상 속 물리학의 존재를 보여준다알람 소리를 듣는 원리물이 끓는 이유걸을 때 사용되는 힘 등 사소한 것들까지 모두 물리학으로 설명할 수 있다이 책은 독자가 일상 속에서 물리학을 발견하고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과학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선입견을 가진 사람들에게 마인드맵 물리학은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다일상에서 물리학을 발견하고개념을 연결하며그 속에서 재미를 찾는 경험은 다른 어떤 책에서도 얻기 힘든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물리학을 공부해야 하는 학생이든과학을 사랑하는 어른이든 이 책은 모두에게 유익할 것이다.

 

#마인드맵물리학 #벤스틸 #물리학 #물리학책추천 #과학 #과학책추천 #청소년책추천 #중학생책추천 #고등학생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