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밍웨이, 글쓰기의 발견 - 헤밍웨이, 글쓰기의 '고통과 기쁨'을 고백하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지음, 래리 W. 필립스 엮음, 박정례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소중한 책을 보내주신 우주님 @woojoos_story  스마트비즈니스 출판사 @smartbusiness_book  에 감사드립니다.

 

 

글쓰기는 우리 삶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을까어떤 사람에게는 일상의 기록이고누군가에게는 치열한 자기표현의 장이다하지만 글을 잘 쓰고 싶은 욕망과 동시에 글쓰기가 두렵고 어렵게 느껴진 적은 없었을까만약 그렇다면헤밍웨이글쓰기의 발견은 당신의 고민을 위로하며 새로운 길을 제시해줄지도 모른다.

 


헤밍웨이는 글쓰기에 있어 완벽함을 추구한 작가로 알려져 있다그는 자신의 편지에서 글쓰기는 끊임없는 도전이고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라고 말했다그의 위대함이 그를 비현실적으로 보이게 만들었지만글쓰기에 대한 고뇌와 기쁨을 반복하며 치열하게 살아간 작가라는 점에서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다그는 글을 쓰며 자주 좌절했고때로는 절망했지만결국 글쓰기는 그의 삶 그 자체였다.

 


책에서 헤밍웨이는 글쓰기의 본질을 '진실'이라고 강조한다독자에게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작가가 아는 것만을 써야 하며무의미한 수식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그의 빙산 이론은 글쓰기의 명확성을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다진실함과 생략의 미학이야말로 헤밍웨이 스타일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며 나 자신도 헤밍웨이의 방식으로 글을 써보고 싶어졌다매일 글을 다시 읽으며 시작하고끝까지 밀어붙이며쉬운 길을 선택하지 않는 그의 태도는 글쓰기에 새로운 관점을 열어주었다특히 글이 잘 풀릴 때 멈추라는 그의 조언은 신선하면서도 실천하고 싶은 충고였다.

 


글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헤밍웨이의 경험담과 조언은 비단 작가 지망생뿐 아니라자신의 생각을 더 잘 정리하고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큰 영감을 준다이 책은 단순히 글쓰기 기술을 넘어자신을 더 진실하게 들여다보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의 두 파트는 각각 글쓰기와 작가라는 주제를 다룬다. ‘글쓰기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등장인물 창조생략의 기술그리고 작가로서의 삶과 자질에 이르기까지그는 우리에게 글쓰기가 단순한 행위가 아닌 삶 그 자체임을 보여준다그의 문장에는 그의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 책을 덮고 나니내가 어떤 글을 쓰고 싶어 하는지 명확히 알게 되었다헤밍웨이는 "진정한 글은 독자를 움직이는 글"이라고 말한다나는 내 글로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다그의 말처럼 나 자신을 계속해서 밀어붙이고진실한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헤밍웨이글쓰기의 발견은 작가 헤밍웨이의 철학과 열정그의 집착과 고통그리고 그의 진실에 대한 고백이다그의 이야기를 읽으며나는 글쓰기가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나 자신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행위임을 깨달았다이 책을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권하고 싶다.

 

#우주클럽_에세이방 에서 미션 글쓰기를 통해 함께 읽었습니다

 

#헤밍웨이글쓰기의발견 #래리W필립스 #스마트비즈니스 #헤밍웨이글쓰기 #글쓰기 #고통과기쁨 #에세이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테라피스트 #마음약처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