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 - 평범한 내 아이를 위한 ‘지름길’ 수학공부법
민경우 지음 / 메리포핀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공부를 시작할 때 많은 이들이 느끼는 막막함이건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에서 오는 혼란이다더군다나 아이가 수포자가 될까 걱정되기 시작하면서 도대체 어떻게 수학을 가르쳐야 하나?’라는 고민이 깊어진다.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그 고민수학이라는 과목이 워낙 중요하니까 더 신경이 쓰인다하지만 일반적인 교육과정을 따라가기엔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다왜냐하면 많은 학생이 정해진 수학 순서에 따라 공부하다 결국 벽에 부딪히곤 하기 때문이다.

 

수학 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에서 저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름길 수학 공부법을 제안한다그의 핵심 조언은 바로 불필요한 정차를 줄이고수학을 필요한 부분부터 빠르게 학습하라는 것이다4에서 중1까지가 가장 좋은 시기라고 강조하면서 그 시기에 꼭 필요한 개념을 중심으로 공부를 진행하라고 알려준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단순히 학습 순서를 바꾸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히 제외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빠르게 학습함으로써 학생들이 필요한 것에 집중하는 방식을 익힐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다이러한 방식이 자녀가 장기적으로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바탕이 되어준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기존의 방식으로는 해결되지 않던 고민을 해결할 실마리가 바로 여기 있다단순히 수학을 잘하기 위한 비법이 아니라수학을 포기하지 않고 긴 여정을 효율적으로 마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이 책은 가히 혁신적이다.

 

수학 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는 아이들이 불필요하게 어려운 부분에서 좌절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예를 들어중등 수학의 많은 부분은 대학 입시에 크게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넘어가도 된다는 저자의 의견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수학은 잘못된 방식으로 접근하면 시간이 낭비되기 쉬운 과목이다이 책은 독자에게 맞는 방법으로자신만의 속도로 학습을 진행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수학이란 단순히 계산하는 과목이 아니라 사고력을 키우는 과정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다.

 

수학 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는 수학 학습법에 대한 큰 틀을 새롭게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부모로서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고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은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선택일 것이다. KTX를 타고 지름길을 찾을 준비가 되었다면 말이다!

 

소중한 책을 보내주신 메리포핀스 출판사 (@mpsbooks_official) 💕 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