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잘 다니는 법 ㅣ 자신만만 생활책
이기규 지음, 유경화 그림 / 사계절 / 2021년 5월
평점 :
유치원을 다니는 아이가 곧 초등학생이 된다고 생각하니 이런저런 걱정이 든다. 유치원 생활과 초등학교 생활은 굉장히 다른 부분이 많다. 아이에게 학교생활을 어떻게 해야 된다라는 얘기를 하고 싶어도 무엇을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 막막한 부분이 많았다.
이 '학교, 잘 다니는 법'이라는 책은 나와 같은 고민을 갖고 있는 학부모들의 걱정거리를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책이다. 감히 말하건데 정말 최고다. 이 책은 초등학교 입학을 코 앞에 둔 아이들 뿐만 아니라 모든 초등학생들이 읽어보면 유익할 이야기들로만 알차게 채워져 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지각을 안하려면, 가정통신문과 준비물을 잘 챙기는 방법, 급식을 먹을 때,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방법, 친구 그리고 선생님과 잘 지내는 방법 등 학교생활 중에 마주할 여러 문제 상황들을 다룬다. 문제 상황별로 등장인물인 지민이와 강아지 똘똘이가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이 굉장히 유쾌하고 명쾌하다. 그래서 글밥이 많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유치원 학생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누구나 처음 학교에 압학하기 전엔 설레임과 걱정이 함께 할 것이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 속에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경험을 이 책과 함께 한다면 더욱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