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왕 토리즈 발명카드 - 창의성을 키워주는 두뇌계발 아이디어 카드
신정호 지음 / 와우팩토리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에 있던 학교에서 발명동아리를 운영한 적이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아이디어를 갖고 고민도 해보고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기억이 난다. 그런데 발명동아리 시간마다 아이들에게 발명 전략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려주기가 상당히 어려웠었다. 몇 가지 발명 전략을 설명해도 그때 뿐이라 발명을 어렵게 여기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다 쉽게 설명을 해주면 좋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았었다. 

이번에 만난 '발명왕 토리즈 발명카드'는 나의 고민에 딱 들어맞는 아이디어 카드다. 아이들이 갖고 있는 발명에 대한 선입견을 깰 수 있는 정말 아이디어가 팡팡 튀어나올 법한 카드다. 이 발명카드에는 40가지의 발명원리가 직관적인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아이들이 발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좀더 쉽고 재미있게 고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울러 QR코드 동영상이 있어 각 카드에 나와 있는 발명원리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스마트시대에 어울리는 친절함이다.

보통 아이들은 발명에 대해 뛰어난 과학자들만 하는 것이라는 오해를 한다. 발명과제라도 주어지면 더럭 겁부터내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이런 아이들에게 이 발명카드를 통해 발명이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님을,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임을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

이 카드를 발명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생님들, 그리고 발명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발명이 두려운 많은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