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보은 [dts](2disc)
모리타 히로유키 감독 / 대원DVD / 200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편이다. 특히 지브리에서 나오는 애니는 대부분 섭렵(?)한 편이다. 그 유명한 미야자키 감독의 이름이 언급된 것 만으로도 명성을 유지하기는 어려웠던 것일까?

모리타 히로유키 감독의 작품은 처음이다. 상영시간도 74분으로 짧은 편이라서 혹시나 하는 마음이었는데, 잛은만큼 아쉬운 작품이다. 지브리 특유의 캐리터 동작과 음악들은 여전히 우수하다. 그러나, [자신의 시간을 살아야한다] 라는 주제를 표현하기에는 은유된 우화가 너무나 짧기만 하다.

DVD disc1은 영화 전편이 일본어/한국어 그리고 DTS를 포함하여 수록되었는데, 애니메이션 영화가 DTS를 포함해야하는지 의문을 들게 만든다( 물론, [니모를 찾아서] 같은 경우는 조금 예외이긴 하지만..). disc2에는 영화작업전에 만든 스틸과 영화를 결합한 부록이 있고, 제장 배경에 대한 설명이 담겨져 있는데, 전편 영화를 담은 것이 이해하기 어렵다. 본편에서 DTS나 돌비 중 하나를 제외하면 두 장의 disc로 만들 이유가 별로 없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물론, 일본보다는 그 가격이 반 이상 싸지만, 1장으로 충분한 작품을 구태여 2장으로 만들어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만드는지 모르겠다.)

전반적으로 한편의 짧은 동화라는 느낌이다. 음악 영상은 DVD인 만큼 뛰어난 부분도 있지만, 음향의 분산이나 화질은 최상은 아닌 듯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은맘 2004-05-13 19: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실망스럽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