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홍련 [dts] - (2disc) 할인행사
김지운 감독, 염정아 외 출연 / 메트로DVD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한국 영화 중 오랫만에 즐겁게 본 스릴러 영화인 것 같다. 어떤 이는 공포영화라고도 하지만 나의 견해는 스릴러이다. '식스센스','디아더스' 같은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어떤면으로는 '아이덴티티'와 흡사한 것 같다 (주인공의 다중인격 측면에서..)

영화의 내용은 생략하고,, DVD 본편만 이야기해보자. 2 disc로 구성되어 1편에는 영화와 함께 commentary 2편이 포함되어 있다. staff과 감독의 영화에 대한 시가을 담아서 흥미로운 부분이다. 음질은 DTS를 포함하고 있으나 Dolby와는 그렇게 차이를 느끼지 못하였으며, 음성과 배경 음악 그리고 음향의 높낮이 측면에서 고른 조화를 이루고 있다. 화면은 밝은 톤에서는 잘 표현된 것 같은데 어두운 장면에서는 그 구분 부분이 확실히 나타나지 않는 듯 한 느낌이었다.

disc2는 in frame, out frame, to viewer 의 3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그 구성도 알차게 만들어진 듯하다. 삭제 장면이나, 영화의 오해라고 표시된 부분에서 김지운 감독의 설명으로 영화에 대한 감독의 시각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미술, 음악 감독의 노고도 찾아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러나 두가지 아쉬운 점이 눈에 띈다. 전반적으로 소리가 낮게 녹음되어 있어서 볼륨을 꽤 높여야 했고, interview내내 담배를 피우고 있는 감독과 그 대상들이 눈에 거슬린다. 그리고, 삭제 장면에는 녹음된 내용을 들을 수 없다.(감독 설명만..)

전반적으로 잘 꾸며진 DVD 인 것은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