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안에 든 게 뭐야? 징검다리 그림책
김상근 글.그림 / 한림출판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림출판사 - 가방 안에 든게 뭐야 ?

김상근 글, 그림

 

 

 

 

표지에서 드러나는 색연필화 그림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색연필화의 수많은 덧칠과 따뜻함을 참 좋아해요.

다른 재료들보다 면 채우기가 쉽지는 않죠~

개구리의 가방 안에는 대체 뭐가 들었을까요? 제목에서도 무척 궁금해 하네요. ㅋ

 

 

 



 

 

치마를 입었으니 암컷 개구리네요.

서두르는 개구리 옆에 궁금증을 유발하는 커다란 빨간 가방이 있어요.

 

 

 

 


 

 

주섬주섬 가방을 살피는 개구리 주변에 다람쥐가 나타났네요.

 

 

 

 

 


다람쥐는 개구리의 빨간 가방을 보고

'도토리'가 들어있는 것 같다며 개구리를 쫓아요.

 

 

 

 

 

 

 

그 모습을 본 토끼는

'홍당무'가 들어있을 것 같다며 그 둘을 쫓구요.

 

 

 

 

 

 

 

그 모습을 본 원숭이는

'바나나'가 들어있을 것 같다며 그 셋을 쫓네요.

 

 

 

 

 

 

 

그 모습을 본 곰도

'연어'가 들어있을 것 같다며 역시나 그 넷을 쫓아요~

그런데 모두 개구리의 이야기는 듣지 않고 ;; 자신이 좋아하는 먹이만 떠올리네요. ^^;;

 

 

 

 

 

 

밀림 속의 대 추격전 !!!

짧은 생각으로 단정지을 순 없지만 ^^;;

그림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냥 귀엽고 예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보통 여성작가)가 아닌

독특한 동물의 생김새와 몸짓이 반갑네요. :)

 

 

 

 


 

 

드디어 쫓던 개구리를 잡는 순간 ?!

낭떠러지로 떨어지고 마네요.

 그런데 저 빨간 가방 안의 초록의 저것들은 뭘까요?!

 

 

 

 

 

 



 

 

올챙이였군요~ :D

그리고 이어지는 올챙이를 보호하려는 동물들의 모습들~!!

앞서 본 욕심 부리는 모습과 대조적이라 반전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

사실은 모두 착한 마음씨를 가진거죠~ ㅋ

 

 

 



 

 

이 장면에서 저는 토끼의 올챙이 안경에서 빵 - ㅋㄷ

 

 

 

 

 

 

 

그렇게 엄마 개구리가 찾은 새 보금자리엔~

곰이 좋아하는 연어도 살고 있고~

원숭이가 좋아하는 바나나 나무도 있고~

토끼가 좋아하는 홍당무도 있고~

다람쥐가 좋아하는 도토리 나무도 있네요. :)

 

 

 



 

 

그리고 맨 마지막엔 또 다른 반전이~ ㅋㄷ

엄마 개구리가 동물친구들에게 달라고 하는 것은 ?!

 

 

 

 


 

 

이 책의 면지에요.

뒷 면지에서 이미 답을 보여주기도 했었네요. :)

이 책을 보면서 <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도 떠올리게 되었어요. 같이 읽어도 좋을 듯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