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 대왕의 꿈 피리 부는 카멜레온 196
천미진 지음, 이종균 그림 / 키즈엠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즈엠 피리부는 카멜레온 196
멸치 대왕의 꿈

이월 글, 이종균 그림




<혹부리 영감>에 이어 다음 이야기는 <멸치 대왕의 꿈>이라는 전래동화 입니다.

표지의 제목은 은박으로 표현해서 눈에도 잘 띄고 화려한 인상을 주네요.

저는 이 이야기를 처음 보았는데 어찌나 재밌던지 말이에요~ ㅋㄷ

아이들도 분명 반할 책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네요. :)



​ 

 
 
옛날 옛날 동해  바다에 삼천 살 먹은 멸치 대왕이 살고 있었대요.

멸치가 3백살도 아니고 3천살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으세요 ?! ㅋ

3천살 멸치 답게 수염 또한 멋지네요~ ㅋㄷ



하루는 멸치 대왕이 아주 묘한 꿈을 꾸고는

재빠른 가자미를 불러 꿈풀이를 잘하는 서해 바다의 소문난 망둥이를 데려오라고 했어요.

서해바다까지 가는 길은 멀고 험했지요.

무서운 그물도 피하고 말이지요.




드디어 도착한 서해 바다의 소문난 망둥이의 집,

알고보니 용한 점집이네요~ ㅋㄷ 

가자미와 망둥이가 동해 바다에 도착하니 멸치 대왕이 망둥이를 환대했어요.

제일 고생한 가자미는 안중에도 없고 말이죠.






멸치 대왕의 몸이 갑자기 하늘 높이 휙 치솟더니

금세 아래로 훅 떨어진다.

곧 함박눈이펑펑 내리고

날씨가 더웠다 추웠다 변덕을 부린다.


이것이 멸치 대왕이 꾼 꿈이에요.






" 오오! 그 꿈은 멸치 대왕께서 용이 되실 꿈입니다. "


멸치 대왕의 꿈 이야기를 들은 망둥이는 갑자기 넙죽 큰절을 하네요.



 


망둥이의 꿈풀이에 기쁜 멸치 대왕은 삼일 밤낮으로 성대한 잔치를 벌이도록 했지요.

그 모습을 지켜보던 멸치대왕에게 빈정상한 가자미가 또 다른 꿈풀이를 합니다. ㅋㄷ 


 



" 용은 무슨 ! 그건 멸치 대왕이 멸치구이가 될 꿈이오 ! "

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멸치 어부의 낚시에 걸려 소금구이가 된다는 거라구요. ㅋㄷ

듣고 보니 이 꿈해몽도 그럴듯 하지 않나요?! ㅋㄷ




화가 난 멸치대왕이 가자미의 빰을 있는 힘껏 후려쳤어요.

3천살 먹은 멸치의 위력이 얼마나 쎄던지 !!! ㅋ

 

가자미의 눈은 결국 한쪽으로 몰렸고~

가자미가 철퍼덕 주저앉은 메기의 머리는 납작해 지고~

웃음을 꾹 참느라 있는 힘을 다해 입을 꽉 오므렸던 병어는 합죽이가 되었다네요. ㅋㄷ

아이들과 즐겁게 책을 읽으면서 가자미, 메기, 병어의 생김새도 이야기 해보고~

 '꿈 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표현도 이야기 해 보면 좋을 듯 해요. :)


 


 

이 책의 면지에요.

동해의 재빠른 가자미가 서해의 망둥이를 데리고 오는 장면이죠.

해님을 보며 동, 서를 느낄 수 있었는데~

가자미와 망둥이의 방향도 바꿨으면 동으로, 서로 가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는 건가?라는 생각도 해보며 면지까지 재미있게 살펴보았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