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방귀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1
강경수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1 - 커다란 방귀
강경수 글, 그림 
 
 
<거짓말 같은 이야기> 책으로 강하게 자리잡은 강경수 작가님의 신작이 나왔네요.
표지만으로도 '난 재밌는 책'이라고 써있는 책이라 무척 기대되더라구요. ㅋ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어 '방귀'
그 힘을 알기에 아드님도 또 빵-빵- 터지겠구나 싶었어요. ㅋ
 


 
아프리카 초원에 아침이 밝았어요.
 
  
 

저마다 하루를 여는 동물들.
첫장면에 모든 주인공이 다 나와 있어요.
아드님과 한 동물 한 동물 살펴보았어요.
개미핥기와 개미는 좀 의외기도 하네요~ ㅋ
 


 
소문난 신사인 코끼리 아저씨는 속이 좋지 않았어요.
 
아, 신사의 상징인 중절모를 쓰고 계시네요. ㅋ
 
 
 
 
뿌우웅
 
의성어로 다 설명이 되지요. ㅋ



 
 
아드님도 뿌우웅 읽으면서 신난다고~
냄새도 난다며 콧구멍을 막고 있어요. ;; ㅋ



 
그런데 코끼리 방귀의 힘이 엄청 쎄요.
이렇게 무거운 코뿔소가 슝하고 날라갈 정도네요~ 
아드님도 재밌으니 읽는 속도가 빨라져요. ㅋ
코뿔소, 사자, 개미핥기, 개코원숭이 순으로 무게에 따라 멀리 날아갑니다.
 
 
 
 
동물이 바뀔때마다 좀 더 무거운 동물은 착지해서 아무일 없다는 듯이 ;;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좀 더 가벼운 동물들은 슝슝슝슝 가벼운만큼 멀리 날아가요. ㅋ

슝슝슝슝 다음은 슝슝슝슝슝으로 계속 이 계속 늘어나서
아이들의 흥미유발 제대로네요.ㅋ



 
다람쥐가 무사히 착지했지만 개미는 ?!
 
 
 
 
 
이 책의 면지에요.
알고보니 개미의 궤적이더군요. :)
개미는 이렇게 하염없이 날아가다가~
 


 
안타깝게도 다시 코끼리 콧구멍으로 ;; ㅋ
 


 
이 부분에선 플랩북 형식이에요.
 
 

 
그래서 좀 더 코끼리의 긴코를,
재채기하는 모습을 더 생동감있게 느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
 
 
 
그런데 코끼리가 재채기를 한 후 어떻게 되었을까요?!
 
 

 
풀을 뜯던 코뿔소가 다시 하늘로~ ㅋ
다시 한번 면지를 음미해 보니 네버엔딩 스토리가 아닐까 싶네요. ㅋ 
 
 
 


 
이번에 작가님의 작품들을 찾아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혹시 동명이인은 아니실까? 의심될 정도로요.
전직 만화가셨다는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다양한 그림체로 작업하시는 줄은 몰랐어요.
도전 정신이 왠지 남달라 보이는 작가님의 차기작이 기대되네요~ :)
 
 
 
 
책에서 재미있는 장면을 찾아 그려 볼까 ?
 
 
이 책을 읽고 아드님이 먼저 그려보고 싶은 장면이 있다고 했어요.
그만큼 인상적이였나 봐요.
 

  
그 장면은 바로바로바로~ 개미가 콧구멍에 쏙 들어가 입모양이 *이 된 코끼리 아저씨였죠. ㅋ
아드님 작가님의 간결한 드로잉을 따라 쓱쓱 그리더니
아드님만의 알록달록 색칠을 해주네요. :)
 


 
 
개미가 오른쪽부터 날아와 코끼리 아저씨 콧구멍으로 쏙 들어갔구요~ ㅋ
왕개미는 아빠개미로 콧구멍에 들어간 아기개미를 찾고 있대요.
그리고 좀 심심한 풀과 꽃밭, 무지개 바위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