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개는 내가 천재인 줄 알아요 상상 그림책 학교 6
해리엇 지퍼트 글, 바루 그림, 이상희 옮김 / 상상스쿨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상상 그림책 학교 06  - 우리집 개는 내가 천재인 줄 알아요

해리엇 지퍼트 글, 바루 그림

 

 

이 책은 이렇게 영어 원문 그림책(페이퍼북)이 함께 들어있는 책이에요.

원서에서는 이름이 'Louie' 라는 개인데 우리나라 번역본에서는 '뭉치'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네요~

이 책은 양장인데 양장의 커버가 한장 더 있어요.

그림책이 양장일 경우 굳이 또 다른 커버가 필요없는 것 같아요. ;;

아이가 책볼때도 쉽게 찢어지고 하니;; 바로 벗겨놓는 편이에요. ;;

 

 

 

 

다섯 살 때,

" 난 화가야. 날마다 색칠하고 그림을 그려야 해. "

 

와우~ 어린데도 멋진 작업실이 있는 화가네요.

재능도 부럽고~ 저런 화실을 가질 수 있는 환경도 부럽네요~ ㅋ

 

 

 

 

지금 난 여덟 살이고, 계속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우리집 개 뭉치는 내가 그림 그리는 걸 지켜보기도 하고 가끔은 나를 도와줘요.

 

 

 

 

오늘 아침, 난 높은 건물을 그리느라 바빠요.

창문과 문을 그리고 수풀도 그리고 아래쪽은 그냥 비워 두어요.

 

 

 

 

그리고 나서 물어봐요.

" 뭉치야, 어때 ? 그림이 다 된 것 같아 ? :

" 멍멍.(아니) "

난 뭉치가 원하는 걸 알고 있어요.

뭉치는 자기도 그림에 넣고 싶은 거에요 !

 

 

 

 

난 그림에 제목을 써 넣어요.

우리집 개는 내가 천재인 줄 알아요

 

어린이들의 이런 긍정마인드 참 좋은거 같아요~ ㅋ

 

 

 

 

 

 

책 제목이 그림의 제목이였네요~

아드님도 제목 또 나왔다며 먼저 아는척 하더라구요.

그리곤 또 한번 읽었어요~ ㅋ

 

 

 

 

이제 학교에 갈 시간이에요.

뭉치는 혼자 있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뭉치는 내가 가고 나면 낮잠을 자고 좀처럼 말썽 피우는 일이 없는 착한 개예요.

 

 

 

 

하지만 소년의 예상과는 다르게 행동하느라 몹시도 바쁜 뭉치에요~

그래서 이름이 (사고)뭉치였나봐요~ ㅋ

 

 

 

 

 

 

아드님도 그런 뭉치가 마냥 재밌나봐요~ ㅋ

 

 

 

 

집에 돌아왔는데 뭉치가 보이지 않네요.

" 뭉치야. 너 화실에 있니 ?

만일 내 그림을 망쳐 놓았으면 마당으로 쫓겨날 줄 알아 ! "

 

소년의 화실은 지하실이였나봐요.

빼꼼히 얼굴을 내민 뭉치의 모습이 귀엽네요.

뭔가 큰 사고(?)를 친 것 같네요~ ㅋ

 

 

 

 

" 뭉치, 너한테 재능이 있구나.

너도 화가야. 바로 나처럼 말야. "

 

우와~ 뭉치가 더 재능이 많은걸요 ?!

그리고 이렇게 큰 대작을 그렸다는게 마냥 신기하네요~

 

 

 

 

난 뭉치의 그림에 제목을 써 넣어요.

우리 집 개는 천재예요

 

두 천재의 앞날이 기대되네요~

앞으로도 서로 좋은 친구로 서로 의지하며 꿈을 향해 매진하겠죠 ?!

여러분도 꿈꾸는 일이 있으신가요?

우리 아이들도 자신의 재능을 발견해서 그 꿈을 잘 키워나가면 좋겠네요. :)

 

 

 

 

이 책의 뒷 간지에요.

알고보니 뭉치의 그림은 폴 세잔의 <과일 바구니가 있는 정물> 이었군요~

바루 그림작가가 위 그림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작가의 책을 검색해 보니 번역본은 7권의 책이 있네요.

역시 활동하시는 그동안 만드신 책들은 더 많구요~

 

 

 

 

 

 

 

 

 

아드님 다니는 원에서 명화수업을 한달간 한 것을 알고 있어서

혹시 이런 그림을 본 적 있냐고 물었어요.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명화카드를 살펴보았는데 아쉽게도 폴 세잔의 그림이 하나도 없었어요. ;;

 

 

 

 

그래서 엄마책 중 <오르세 미술관> 책에 명화그림이 있어서 그림만 살펴보기로 했어요.

폴 세잔의 다른 정물화를 살펴보았어요~

그리고 아드님이 아는 명화들을 찾아보기로 했지요.
밀레의 <이삭줍기>, 드가의 <발레리나>, 고흐의 <고흐의 방>, 고갱의 <타히티의 여인들>을 알아보네요~
생각보다 많이 알고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