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곰과 프리다 - 스토리 셰이프 게임, 앤서니 브라운의 창작놀이
앤서니 브라운.한나 바르톨린 글.그림, 김중철 옮김 / 현북스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앤서니 브라운 작가는 한국에서도 무척 인기있는 작가분이시죠.

작가가 어릴적 동생과 즐겨했던 <셰이프 게임>을 적극 권장하시는 분이기도 하지요.

<셰이프 게임>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행복한 미술관>, <마술연필> 시리즈에도 언급이 되어 있는데 이 책은 그 게임을 바탕으로 만든 놀이책이네요. :)

 

 

현북스 앤서니 브라운의 창작놀이 스토리 셰이프 게임 - 꼬마곰과 프리다

앤서니 브라운, 한나 바르톨린 글, 그림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한나 바르톨린의 아기 코끼리가 보입니다.

그리고 꼬마곰은 앤서니 브라운의 <나와 너>의 주인공을 닮아 있네요.

꼬마곰과 아기 코끼리 프리다가 들려주는 셰이프 게임 들어볼까요?

아드님은 셰이프 게임을 처음 만나는데요.

 



 

프리다는 그림그리기를 좋아했어.

꼬마곰도 그랬어.

하지만 어느 날

" 프리다, 뭘 그려야 할지 모르겠어. "

 

 요즘 여러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 참 많이 진행되고 있어요.

유아책 부분에선 앤서니 브라운 작가와 한나 바르톨린 작가가 저는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두분이 어찌 이렇게 진행하게 되셨는지도 막 궁금하구요~

 

 


 

프리다는 이런 모양을 그려서 꼬마곰에게 주었어.

" 이 모양을 무엇인가로 바꾸어 봐. "

 



 

프리다의 셰이프를 받은 꼬마곰은 쓱쓱 그리기 시작했어요.

 이건 앤서니 브라운 아저씨가 그렸겠죠? ㅋ

 이 놀라운 과정을 아드님도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

앤서니 브라운 아저씨 짱 ! ㅋ

 




" 프리다, 이제 내 차례야. "

 

<셰이프 게임>이기에 두 작가가 주거니 받거니 서로의 셰이프를 멋지게 승화시킵니다. :)

 

 

 

 

한나 바르톨린 작가는 물고기를 그렸어요~

좋아하는 물고기라 아드님도 감탄이 절로 나와요~ ㅋ

 

 


 

 

3번째, 4번째 셰이프에요.

각각 두 작가는 어떻게 완성하였을까요?

여러분들은 이 셰이프를 보고 무엇이 떠오르나요?

 



 

프리다가 꼬마곰에게 작은 포장지를 주었어.

 

<셰이프 게임>이 좀 더 확장된 모습도 보여주네요.

종이 위에 그린 셰이프가 아니여도 할 수 있네요~ :)

 


  

 

작은 포장지는 무엇이 되었을까요?

꼬마곰이 프리다에게 준 나뭇가지는요?

 

 


 

프리다와 꼬마곰은 이 놀이를 좋아해서 날마다 해.

그래, 이제 네가 이 놀이를 할 차례야.

 

" 네가 이 놀이를 할 차례야. " 라고 하니~

" 내가 ? " 이러면서 좋아하는 아드님이에요~

책이 말을 거니~ 바로 실행할 수 있고 참 좋네요~ ㅋ

 

앤서니 브라운 작가가 적극 권장하는 이 게임.

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에게 전하고 있네요. :)

집에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책이 많은데도 그동안 소개할 기회가 없었는데,

조만간 따로 한 작품을 소개하면서 작가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한나 바르톨린 작가는 <아빠와 놀 때 즐거워요> 서평으로 대신 할께요.

http://pixelone.blog.me/40189094271

 

 

 

 

 

우리도 스토리 셰이프 게임을 해 볼까 ?

 

 


 

이 책은 이렇게 놀이책(워크북)이 함께 들어있어요. :)



 

아드님이 셰이프를 고르고 그릴 재료를 선택했어요.

아드님은 왕관을 떠올렸네요~

그리고 왕관의 주인공은 엄마에요. :D

여백도 다른것을 그려도 된다고 하니 아드님 이것저것 그려주었어요.

그런데 색칠을 하다보니 처음 스케치가 점점 안보이네요. ㅋ

 

 

 

 

여왕이 된 엄마와 손잡고 있는 아드님이에요. 아드님의 왼팔은 너~무 길어서 한바퀴 돌았네요. ㅋ

아드님 머리 위에는 물이 나오는 정수기구요.

뱀을 좋아하니까 뱀을 그렸는데 뱃속에는 곰이 들어 있대요. ㅋ

그리고 달팽이를 그리는데 집이 안보여서 물어보니 민달팽이를 그렸대요.

이건 첨 그린 민달팽이라 칭찬 많이 해주었구요.

그 다음엔 달팽이 그리고 나무를 그렸어요. :)

그리고는 하늘엔 날아가는 새를 그리네요~ 타고있는 것은 누규? ㅋ

엉뚱하면서도 재밌는 아드님 이야기와 그림을 볼 수 있어서 더 즐거운 책놀이 시간이였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