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위대한 화가! - 엄마와 함께 쓱쓱 명화 그리기
매리언 듀카스 지음, 한지희 옮김, 정은규 한글 손글씨 / 아트북스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랑 함께 명화를 그린다니 어떤 명화를 다루고 있을까요?

무척 궁금해 지는 책이에요.

만나보니 사이즈가 A4사이즈이고 두께가 상당해요.

다 살펴보니 책이라고 하기 보단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노트 같아요.
 

 


 

이 책은 이렇게 기본이 되는 그림도구들을 설명해주고,

 

 

 

 

선긋기, 색, 빛과 그림자와 같은 그림의 기초부터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12명의 화가와 명화를 다루고 있어요.

화가의 특징을 간단하게 알려주고 명화들을 쉽게 따라하면서 자연스레 화가의 기법을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모두 한 획을 그은 유명화가들인데 그들의 남다른 생각의 전환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등장하는 화가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파블로 피카소, 빈센트 반 고흐, 마티스, 알렉산더 콜더, 잭슨 폴록, 

피에트 몬드리안,  파울 클레, 루이즈 부르주아, 마그리트, 브리짓 라일리, 앤디 워홀인데

많은 명화책에서 자주 등장하지 않는 알렉산더 콜더와 모빌, 루이즈 부르주아의 조각,

브리짓 라일리의 옵아트가 있어 너무 좋았어요.

루이즈 부르주아의 작품은 여행에서 먼저 보았는데, 우리나라 리움미술관에도 있어요.

언제 아이와 리움미술관 나들이를 가야 겠어요. :)

 

 

 

 

다양한 그림기법을 알려주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아이 연령에 맞는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어서 앞으로 아이 성장에 따라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중 아드님과 새 그리기를 해 보았어요.


 


 

아직 그림이 많이 서툴지만 점차 나아지는 변화를 보여주네요. :)

 

 

 

 

그리고 검은 도화지에 흰색으로 그림을,

오른쪽에는 흰 도화지에 검정색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지문은 해골이지만 아드님 맘대로 그려보게 하였어요.

검은도화지에 그림그리는 거 참 쉬운건데도 그동안 해주지 않아서 아드님 무척 좋아하네요.

이렇게 동시에 비교할 수 있고 느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그냥 파랑 아니고 청금석 색, 티리언 자주색과 같은 독특한 색과

 

물감의 재료를 알려주는데 무척 흥미롭네요.

 

저는 이 코너에서 '그림을 그립시다'의 밥 아저씨가 생각났어요.

벤다이크 브라운, 카드늄옐로우, 프러시안블루, 카민레드~ 등 그 세분화된 색의 세계-

추억에도 잠겨보는 시간이었네요.

 

누구나 알고있는 기법들이 많았지만,

카드로 그림그리기와 같은 신선한 기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지문과 바탕그림이 이책의 매력이에요.

그래서 쉬운 기법부터 하나씩 따라하다 보면 왠만한 기법들은 다 체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부록으로 명화해설이 짧게 들어있는데,

이 부분은 좀더 깊이 다뤄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