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 친구!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21
애덤 렉스 지음, 한별 옮김, 이준우 글자 그림 / 현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21 - 어이, 친구 !

애덤 렉스 글, 그림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인 애덤 렉스라는 작가의 신간을 소개해 볼께요.

 

 

 

 

아드님 아직 한글을 다 몰라요. 원에서 배운정도로 쉬운 글짜는 하나씩 찾아 읽고 있어요.

예를 들면, 이 책 제목에서는 어이를 읽을 수 있었네요. :)

 

 

 

누군가를 부르는 말로 시작되는 이책은 ~

 



 

표지소녀의 나래이터로 시작되요.

 

 



 

어이, 친구 !

두리번 부리번 아무도 찾아도 안보이는데 ...

 



 

깜짝이야, 고릴라가 말을 거네요.

고릴라는 바쁘냐고 묻더니 새 타이어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해요.

그리고 다시 동물원을 둘러보는 소녀.

 



 

이번에는 잠깐만, 꿀꿀 !

멧돼지가 불러요. 멧돼지는 쓰레기통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제 짐작이 좀 되시죠?!

한 소녀가 동물원에 갔는데 동물들이 소녀를 부르고 필요한 것을 부탁하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요.


 
 

 

박쥐와 하마, 펭귄, 나무늘보, 칠면조, 개코원숭이와 거북이까지.

소녀에게 필요한 물품과 그 이유를 설명해 주고 다행이 돈(동전)까지 준비해 주네요.

 

 

 

 

 

필요한 물품들도 필요한 이유도 각양각색이라 엉뚱하면서도 무척 재미있어요.

필요한 이유가 정말 그것뿐인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렇게 6칸 만화처럼 말을 주거니 받거니하니 아이들이 무척 재밌다고 느낄 것 같아요.

 



 

 

다행이도 공작새가 분수에서 주운 동전들을 받았지만,

소녀는 어디서 사야할지몰랐죠.

 

그런데, 동물원 맞은편 반짝거리는 현마트에서 모두 팔고 있었어요.

 

 

 

 

구매를 끝낸 소녀 용케도 다 실었네요!

소녀의 기억력과 능력이 대단해요~

 



 

동물 친구들에게 원하는 물건을 차례대로 나누어주는 소녀.

 

소녀의 몸짓과 표정이 소녀의 개구진 면을 말해주고 있어요. :)

 



 

소녀처럼 우리는 이제 동물 친구들의 행복을 바라야겠어요. :)

 

그런데 역시나 !

동물들이 필요한 이유는 다른데 있었어요~~!!

정말 똑똑한 동물들이 아닐 수 없네요~~

 



 
 

 

그리고 일주일 뒤, 소녀는 서커스를 보러갔대요.

작가는 무척 재밌는 분 같아요. 이렇게 한 페이지를 더 할애해서 소녀의 변화를 보여주어요.

곳곳의 위트도 이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해 주고 있구요.

 

 

 

 

 

 

 

국내에 번역된 책은 이렇게 두권이고,

 

 

 

 

번역안된 책들이에요.

<어이, 친구>의 경우는 그림톤이 좀 어둡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한권으로 작가를 판단할 수는 없네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였던 프랑켄슈타인 시리즈가 궁금해 요.

 

  

 

 

그리고 그의 그림들을 보니 실제로도 무척 재밌는 분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마음에 드는 장면을 그려 볼까 ?

 

 


 

 

오랜만에 사인펜으로 그려봅니다.

아드님은 사진처럼 표지내지에 있는 동물원 안내도를 그리고 싶다고 하네요.

 

 

 

 

 

동물원을 그리다가 좋아하는 동물 그리기로 바뀌었어요. ㅋ

뱀을 한마리 그리고 악어를 그렸어요.

제일 처음 그린 악어가 맨 오른쪽에 있는 악어인데,

아드님 다리표현은 안하고 발가락만(추가로 5개씩) 그려준 모습이랍니다.

그래서 악어 피규어를 찾아오게 하고 살펴보았어요.

다리를 표현하고 발가락을 그렸어요.

알록달록 화려한 아드님표 악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